찰떡파이 깔라만시·롯데샌드 깔라만시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입맛을 감안해 초코파이, 찰떡파이, 롯데샌드에 깔라만시를 첨가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트렌드 분석시스템을 통해 깔라만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여름철 깔라만시 수요가 높아진다는 점을 주목했다. 깔라만시 음료는 올해 3~5월 전년 대비 판매량이 2배 이상 늘었다. 최근 온라인상의 깔라만시에 대한 언급도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
열대 과일 깔라만시는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라임과 비슷하나 쌉쌀한 맛은 더 강하다. 비타민C가 다량 함유돼있다.
김정수 기자
womanc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