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떡파이 깔라만시·롯데샌드 깔라만시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입맛을 감안해 초코파이, 찰떡파이, 롯데샌드에 깔라만시를 첨가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초코파이 깔라만시, 찰떡파이 깔라만시, 롯데샌드 깔라만시 (사진= 롯데제과)
초코파이 깔라만시, 찰떡파이 깔라만시, 롯데샌드 깔라만시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트렌드 분석시스템을 통해 깔라만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여름철 깔라만시 수요가 높아진다는 점을 주목했다. 깔라만시 음료는 올해 3~5월 전년 대비 판매량이 2배 이상 늘었다. 최근 온라인상의 깔라만시에 대한 언급도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

열대 과일 깔라만시는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라임과 비슷하나 쌉쌀한 맛은 더 강하다. 비타민C가 다량 함유돼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