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빅데이터 분석해 소비자 관심·만족 높은 브랜드 선정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올 상반기 사랑받은 브랜드는 삼성, LG, 캐논으로 나타났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올해 상반기 각 분야별 최고 판매량과 소비자 관심·만족도가 높았던 브랜드를 선정하고 11일 발표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2018 상반기 히트브랜드를 선정, 11일 발표했다.소비자 사랑을 많이 받은 브랜드는 삼성, LG, 캐논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제공)
에누리 가격비교는 2018 상반기 히트브랜드를 선정, 11일 발표했다.소비자 사랑을 많이 받은 브랜드는 삼성, LG, 캐논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제공)

상반기 히트 브랜드는 디지털, 가절, 컴퓨터, 라이프 등 4개 분야별로 영향력 있는 브랜드 상품 88여개가 선정됐다. 컴퓨터, 가전, 디지털 분야에서 삼성이 18개, LG는 13개 상품이 꼽혔다. 캐논은 가전과 디지털 분야에서 뒤를 이었다.

컴퓨터 분야는 삼성 울트라 노트북 Pen(NT930QAA-K58A)과 LG의 게이밍 노트북 울트라PC GT(15UD780-PX50K)가 선정됐다.

가전분야는 공기청정기와 무선청소기, 에어컨, 제습기 등이 LG와 삼성, 위닉스, 샤오미 등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디지털 분야는 블루투스 스피커, 카메라, 중ž대형 TV 등이 인기를 얻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히트브랜드 선정을 기념해 7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 주간 매일 다섯 개의 키워드를 조합하고 ‘오늘의 히트상품’ 퀴즈를 풀면 매주 월요일 5명에게 ‘오늘의 경품’을 증정한다. 아이스크림, 커피 등으로 구성된 ‘오늘의 경품’은 에누리 e머니로 지급되며 e머니 스토어에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다. 당첨자는 매주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오늘의 히트상품’ 퀴즈에서 매주 5일 이상 정답을 맞히면 7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스페셜 경품전’에 참여 가능한 응모권을 증정한다. ‘스페셜 경품전’은 응모권 개수만큼 1일 응모 횟수가 부여되고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위닉스 공기청정기, 고프로 히어로 5 Session 등을 증정한다. ‘스페셜 경품전’ 당첨자는 8월 2일 고객센터에서 발표한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에누리 가격비교를 찾아주시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