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시민들이 많이 찾는 벚꽃명소, 서울 여의도에서 4월 7일부터 12일까지 봄꽃축제가 열린다.

벚꽃 (사진= 김아름내)
벚꽃 (사진= 김아름내)

서울시는 봄꽃축제 기간 중 관람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말동안 버스막차연장, 지하철 9호선 증회운행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4월 6일, 7일 밤 여의도 일대를 경유하는 버스는 연장 운행한다. 운행 연장되는 시내버스는 총 28개 노선으로 여의서로 인근의 여의도환승센터, 국회의사당역, 순복음교회 정류소 등에서 막차가 01시 20분 차고지로 출발한다.

국회의사당역을 경유하는 지하철 9호선은, 축제기간 인파가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4월 7일~8일, 13시~20시에 하루 72회씩 증회 운행한다. 여의도, 여의나루역을 경유하는 5호선은 현장상황에 따라 비상편성 준비차량을 증회 운행할 예정이다. 다만 지하철은 막차연장하지 않는다.

국회 뒤편 여의서로(1.7km)와 서강대교주차장 입구 둔치도로 →여의하류IC(1.5km)는 축제기간 동안 24시간 차량통행이 통제된다. 의원회관 진입로→여의2교 북단(340m)과, 국회 북문→둔치주차장(80m)은 축제기간 중 주말동안 차량통행이 제한된다.

구종원 서울시 교통정책과장은 “축제기간 중 여의도 일대 통행에 불편 없도록 통제구간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축제 관람객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안전하고 여유롭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버스 막차운행 정보는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 홈페이지 또는 120 다산콜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막차시간 연장 버스노선 (21개 업체 28개 노선) (서울시 제공)
막차시간 연장 버스노선 (21개 업체 28개 노선) (서울시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