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권단체 케어, 이노션과 ‘블랙독’ 캠페인 진행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동물권단체 케어는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와 검은색 유기견, 일명 ‘블랙독(Black Dog)’에 대한 사회적 인식전환을 촉구하며 입양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블랙독(검은 개) 차별과 편견없이 입양하세요" (동물권단체 케어 제공)

털이 검다는 이유로 검은색 유기견 입양을 기피하는 현상인 ‘블랙독 신드롬’을 담은 특별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영상은 검은 개를 기피하거나 막연한 편견을 가진 사람들의 편견을 허물고자 기획됐다.

블랙독 캠페인 취지에 동참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김용호 사진작가는 4월 중 블랙독을 주제로한 사진전을 열 예정이다. 사진전에는 윤상현, 라미란, 김재중, 홍종현 등 CJES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다수 참여한다.
 
케어(care)는 “검은 개들은 버려진 아픔과 더불어 색에 대한 차별의 아픔까지 감수해야 한다”며 “이번 블랙독 캠페인을 통해 검은 유기견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색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사라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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