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전국이 미세먼지로 난리다. KF80, KF94 등 마스크만으로 차단이 정말 가능한걸까.

소비자들이 건강과 안전을 염려하는 가운데 식음료, 유통업계에서는 미세먼지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호흡기 질환부터 각종 질병에 필수인 면역력 관리를 위한 식품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질환과 면역력 관리를 위한 식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장에는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가 분포되어 있어 장 건강 관리를 해야 면역력도 높아진다.

푸르밀의 기능성 발효유 엔원(N-1)은 체내 면역세포 중 하나인 NK세포에 주목해 면역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NK세포는 외부 침입균을 파괴해 각종 바이러스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품에는 특허 받은 김치유래유산균(nF1)과 비피더스균, 카제이균이 들어있다. 김치유래유산균(nF1)은 소장 흡수율을 95%이상 높이기 위해 초미립자 열처리 해 1g 당 약 1조마리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연세대 임상영양연구실 이종호교수 연구팀과 고려대 식품공학과 이광원교수 연구팀의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효능을 입증했으며, 이종호 교수 팀의 연구 논문은 해외 저명 학술지 뉴트리언츠에도 등재되는 등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기존 ‘사각사각 배’에 아카시아 벌꿀 성분을 더한 ‘사각사각 꿀배’를 선보였다.
배는 기침이나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고, 수분이 풍부해 미세먼지로 목이 칼칼해졌을 때 마셔도 도움이 된다. 배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벌꿀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뤄 갈증해소 음료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미세먼지로 발생한 질병 예방 및 체내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 차(茶)
미세먼지는 피부와 눈, 코 등에 접촉해 물리적 자극을 유발하여 호흡기와 혈관을 통해 인체 곳곳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폐렴, 천식 등의 질병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기 때문에 사전에 식품 섭취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드롭탑은 눈 건강에 효과적인 카로틴 성분과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된 한라봉을 활용한 ‘한라봉차’를 선보인다.

‘문경 오미-유자차’는 호흡기 및 기관지에 좋은 약재로 알려진 오미자와 도라지를 넣어 염증이 심화되지 않도록 체내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다. 유자도 함유되어 건강은 물론 더욱 달콤한 맛까지 함께 챙길 수 있다. 더불어 미세먼지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 면역체계를 끌어올려 주는 홍삼이 들어간 ‘오트 홍삼 라떼’를 출시했다.

스타벅스에서는 캐모마일과 라벤더, 스피아민트가 블렌딩 된 ‘캐모마일 블렌드 티’를 판매 중이다. 각종 유해물질로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와 피부질환 개선에 좋은 캐모마일을 베이스로 만든 허브티로 항염 작용과 몸 속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상큼한 사과향과 장미의 부드러운 꽃향이 특징이다.

밤낮없이 피부에 톡타민! 크림 사이에 비타민 알갱이가 가득
비타민의 항노화 작용은 피부 노화 억제와 진정에도 효과적이며,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밝히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BRTC(비알티씨) 'V10 멀티 리프트 슬리핑 팩'은 10가지 비타민 특허 성분을 함유해 주름 및 탄력, 미백 개선에 도움을 준다. 2중 코팅 특허 캡슐 속에 비타민 E와 천연 보습 성분인 ‘피토스쿠알란’을 담아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폭탄 수면팩’으로 불리는 해당 제품은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해 산화되기 쉬운 비타민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한다. 또한 공기 유입이 없어 신선한 영양분 전달이 가능하다. 마일드한 텍스처로 집중 케어가 필요한 저녁은 물론, 아침 기초 단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비타민C 액티브가 가득한 청귤로 피부 속 숨은 잡티 청소
겨울 동안 자외선 영향을 덜 받았던 멜라닌 색소가 기미나 잡티로 나타날 수 있다.

구달은 사용 2주 후부터 자극 없이 잡티가 옅어지는 ‘청귤 비타C 잡티 세럼’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1년 중 4주만 채취할 수 있는 비타민C 액티브가 가득한 청귤을 저온의 찬물에서 120시간 우려낸 뒤, 액티브 성분만 추출해낸 ‘고농축 천연 비타민C’ 청귤 70%와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했다.

오렌지 2백 개 분량의 비타민C를 에센스 한 병에 담아
건조한 날씨에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주름이 더욱 눈에 띈다.

키엘에서는 오렌지 약 200개 분량의 비타민C를 담은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깊게 파인 팔자 주름부터 이마, 입가 주름을 개선해주는 고농축 주름 개선 에센스로, 피부를 받쳐주는 지지대를 탄탄하게 강화시켜준다. 히알루론산 성분을 더해 피부에 빠르고 촉촉하게 흡수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