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미국 출시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판매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삼성전자가 7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더 퍼스트룩 2018 뉴욕'(The First Look 2018 New York)' 행사를 개최하고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전격 공개했다.

옛 미국 증권거래소 건물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미디어· 주요 거래선 등 8백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2018년형 QLED TV를 49형에서 88형까지 4개 시리즈(Q6F·Q7F·Q8F·Q9F), 16개 모델로 선보였다.

올해 삼성 QLED TV 라인업은 전 시리즈에 75형 이상을 출시해 초대형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75형 이상 TV 수요는 매년 30∼40%씩 늘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200만대 가까운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작년 기준 2대 중 1대는 삼성 TV가 판매된 시장이다.

삼성전자가 7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전격 공개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7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전격 공개했다.(삼성전자 제공)

또한 2018년형 QLED TV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날씨·뉴스 등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거나 그림·사진 등의 콘텐츠를 배경음악과 함께 재생하는 '앰비언트 모드(Ambient Mode)' ▲주변기기의 선은 물론 전원선까지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통합한 '원 인비저블 커넥션(One Invisible Connection)'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Bixby)' 적용 등으로 라이프스타일 TV로서의 가치를 한 차원 높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이러한 특징을 지닌 2018년형 QLED TV를 주위 환경·콘텐츠 종류·기기간 연결의 제약 없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준다는 의미를 담아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Intelligent Display)'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제 TV는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게 재정의 되야 하며 삼성 QLED TV는 퀀텀닷이 구현하는 최고 수준의 화질과 몰입감뿐 아니라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TV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2018년형 QLED TV는 TV를 새로 구입해 초기 설정하는 과정을 단순화했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홈 와이파이 정보와 사용자의 삼성 계정을 TV에 자동으로 전송해 간편하게 연동해 준다.

또한 TV가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와 호환되는 주변 기기들을 자동으로 인식해 쉽게 등록·제어·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안드로이드 OS 뿐만 아니라 iOS도 지원한다.

2018년형 QLED TV는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TV는 물론 다른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기기간 콘텐츠 공유와 정보 검색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2018년형 삼성 QLED TV는 이달 18일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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