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22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국민연금 보험료 최대 90% 지원과 일자리 안정자금을 알리기 위해 현장 홍보에 나섰다.

1월 22일,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공단 본부 사옥에서 전북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사진= 국민연금공단)
1월 22일,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공단 본부 사옥에서 전북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사진=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은 오전 10시 30분,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공단 본부 사옥에서 전북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직능경제인단체연합회 전주시지부, 전주시 중소기업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전주시지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과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사업의 주요 내용, 지원절차를 소개하고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김성주 이사장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신청·접수가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몰라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겠다”면서 “두루누리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와 홍보도 병행하여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 사각지대 축소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간담회와 현장 홍보를 계기로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제도가 널리 알려져서 전북의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 받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주 이사장은 오후 5시부터 가두 캠페인을 통해 전북대학교 앞 상가 일대를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 제도를 알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