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티, ‘아이디어 공모전 베스트 5’ 발표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아이디어 하나로 미래를 바꾼다면?….

공모전 전문 사이트 위비티는 ‘2018 우리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 공모전 베스트 5’를 선정하고 10일 발표했다.

위비티가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 공모전 베스트 5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위비티 제공)
위비티가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 공모전 베스트 5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위비티 제공)

SK에너지 주요소 상상 프로젝트 공모전은 동네에 하나씩 있는 주유소를 공유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대상에 상금 1,000만원 등 입사지원 특전이 주어진다.

2017 항만신(新)잡(Job)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해양, 해운, 항만, 물류산업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신청받고 있다. 대상 상금은 300만원이다.

알·쓸·신·잡 아이디어 공모전은 일자리 창출에 관련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핀테크 아이디어 & 사업 공모전은 핀테크 관련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을 공모한다. 대상자는 상금 2,000만원을 포함해 총 6,000만원이 시상금으로 준비돼있다.

청년 민간임대주택 설계 아이디어 공모는 청년주택 도입을 위한 단지계획 및 단위세대 평면 설계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2018 LG디스플레이 Future Dream 대학(원)생 Idea 공모, 제8회(2018) 사회공헌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진행되고 있다.

위비티 공모전 코칭 전문가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주최되는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이 가장 보람 있고 가치 있는 일”이라 말했다.

 

키워드

#위비티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