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 속에서 틈새 사업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으려는 심리 때문에 오히려 조망받는 산업 트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품격있는 레스토랑을 30% 할인받는 방법, '위시랜드'
 
위시랜드(대표 최윤호/www.wishland.co.kr)는 예약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고급 레스토랑 예약 사이트다.
 
올해 2월 국내 시장에 소개된 이 사이트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예약 수수료는 4인 기준 3천원이 발생하며 쿠폰 등 인쇄물 출력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소개팅비 아끼고 마음에 드는 인연 찾는 '코코아북'
 
온라인 소셜데이팅 업체 코코아북(대표 남경식/www.cocoabook.co.kr)매일 밤 113명의 이성이 당신을 찾아갑니다라는 컨셉으로 하루 3명의 이성을 소개해준다.
 
코코아북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종교 매칭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봉사활동팅, 등산팅과 같은 오프라인 만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23만 명이 넘는 남녀 회원들이 매일 밤 11시 운명의 상대를 기다리고 있다.
 
'아이스타일24', 상하의 세트,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각광!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www.istyle24.com)은 불황기의 영향으로 소비자 구매패턴이 달라졌다고 분석했다.
 
수분크림, 헤어케어 제품 부문에서 대용량 아이템매출이 지난 해 대비 약 41% 정도 증가했다. 또한 간단하게 분위기 전환이 가능한 립스틱과 셀프 네일 케어 제품이 전년 동기 대비 각 34%, 13% 증가해 소위 '립스틱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의류도 상·하 세트로 구성돼 총 구매가를 낮춘 기획 상품이 지난 해 대비 3~4% 증가한 판매율을 보였다.
 
'미샤', 베스트셀러 대용량 제품 인기
 
국내 브랜드샵 1'미샤'는 출시 11개월 만에 백 만개를 돌파한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올 초 출시 이후 50만개 이상을 판매한 '나이트 리페어 사이언스 뉴 액티베이터 앰플'을 대용량 한정품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 두 제품은 원래 제품보다 각각 20ml 더 커진 용량에 특별한 패키지를 갖췄지만 가격은 42천원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출시 되어 불황을 타계하고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애니팡' 이용자 수 약 500만 명, 동시접속자 수 100만명 돌파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가 3천만 명으로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 인기몰이에 한창이어서 주목된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선데이토즈가 개발한 '애니팡'. 애니팡은 간단한 게임법, 순위 경쟁, 카카오톡 연동 등을 기반으로 단기간 내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 최근에는 이용자수 500만명, 동시접속자수 100만명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게임 특히 그 중에서도 모바일 게임이 불황 속 미소 짓는 유망주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톡톡히 하고 있다.
 
창업 컨설팅 전문가 MK창업 신창세 차장은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으면서 소비침체의 골이 14년전 외환위기 때보다도 더 깊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현대인들은 같은 서비스 및 제품이라도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불필요한 낭비를 최소화하는 '스마트형 소비자로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