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콘텐츠 사업자 공모’ 접수가 오는 2월 5일까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존환)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주관하는 이 공모 사업은 우리나라 지역관광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자체 3~4개를 관광권역으로 묶어 발전시키는 프로젝트에 일환이다.
 

관광콘텐츠 사업자 공모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관광콘텐츠 사업자 공모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제공)

공모부문은 ‘지정과제’와 ‘자유과제’다.
지정과제는 대구·영주·안동·문경의 고택 선비 문화체험, 대전·공주·부여·익산의 RPG(Role Playing Game) 역사투어, 광주·목포·담양·나주의 남도식탐 투어 등 총 52개의 과제 중에서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선정 업체들은 사업 운영을 위한 국고보조금을 평가결과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해당지역의 대표 관광콘텐츠로 육성가능한 사업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공모에 응모를 희망하는 기업, 단체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e-나라도움사이트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월 5일 오전 11시까지다.

한편 관광공사는 예비응모자들의 사업 이해 증진을 위해 1월 8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및 KTX 부산역, 9일 광주역 및 KTX대전역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