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LH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2018년 상반기 공동주택 관리업무 컨설팅 및 공사기술 자문 서비스‘를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관리업무 컨설팅은 서비스를 신청한 공동주택을 찾아가 관리행정(계약 포함)·회계·장기수선계획 분야의 합리적․효율적인 관리방향 및 해법을 제시한다. 공사기술자문은 해당공사의 공사금액·물량·시기·공법 등에 대한 적정성을 검토해준다.

관리업무 진단과 공사기술 자문 서비스는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2조의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지난해부터 의무대상이 아닌 단지도 관리상태에 대해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도록 대상영역을 확대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지는 신청기간동안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대상단지는 2월 12일 발표하며 2월부터 6월까지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부터 개별단지 특성에 따라 관리업무 컨설팅은 관리행정, 회계진단, 장기수선계획 분야 중 진단이 시급한 1개 분야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공사기술자문 컨설팅은 해당공사에 대한 설계도서가 없더라도 공사내용에 대한 공사시기, 공법, 방향 등에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오인교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부장은 “그 동안 축적된 LH의 주택관리 노하우와 전국적인 조직망, 풍부한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공동주택관리업무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입주민간 공동체의식 확산으로 따뜻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LH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