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2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2018년 신년식을 갖고 ‘고객중심경영, 글로벌사업 가속화, 행복한 기업문화’ 등 세 가지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2일 신대방동 SPC 미래창조원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SPC그룹)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2일 신대방동 SPC 미래창조원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소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살필 수 있도록 고객경험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연구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디테일하게 반영해 고객이 다시 찾고싶은 브랜드를 만들어야한다”고 했다.

또 “글로벌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기존 사업의 내실 있는 성장이 신규 시장 개척 등 해외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며 내실 성장이 뒷받침된 사업의 가속화를 강조했다.

허 회장은 “신규 국가와 가맹점 확산에 대비해 권역 별 인프라를 확충하고 운영관리 전반에 우리만의 노하우를 접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SPC그룹은 미래문화위원회를 출범해 유연근무제 도입 등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

장애인 직원들로 운영되는 ‘행복한베이커리카페’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할 계획도 밝혔다.

 

키워드

#SPC그룹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