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이 진행한 ‘2017 농촌재능나눔 다함께 농런’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농촌재능나눔은 배우 이서진을 비롯해 아이돌 에이프릴, 개그맨 양세찬, 가수 청하, 배우 윤박 등을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봉사단들은 월별 마을을 찾아 재능을 나눴다.

(사진= 김아름내)
충북 영동 임계리서 사과 수확 모습 (사진= 김아름내)

올해는 지자체 38개, 일반단체 36개, 코디마을 15개 등과 치과·의료단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등이 농촌을 찾았다.

농촌재능나눔을 알리기 위해 7월, 충북 옥천에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캠프 운영 및 전국 마을만들기 대회를 진행했으며 9월, 10월에는  전국생활개선한마음대회, 2017서울나눔천사페스티벌에서 국민적 관심을 이끌었다.

농식품부는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해 낙후된 농촌에 필요한 지원 사업을 알리고 봉사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봉사자들은 마을 주민을 위한 이·미용, 창틀 및 부엌 개·보수 등을 실시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참여하는 단체, 봉사자수가 늘고있고 혜택 받는 마을 수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지원 사업을 전개해 고령화와 인구 감소가 심각한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