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아우디 코리아(사장 세드릭 주흐넬)는 독일의 자동차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주관으로 전 세계 독자들이 선정하는 ‘아우토 트로피 2017(Auto Trophy 2017)’에서 아우디 Q2, Q7 모델의 각 세그먼트 별 1위 선정을 비롯해 ‘베스트 디자인 월드와이드’ 등 아우디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우토 트로피 2017’ 3개 부문 석권(사진=아우디 제공)
‘아우토 트로피 2017’ 3개 부문 석권(사진=아우디 제공)

’아우디 Q2’는 “25,000유로 이하 SUV” 부문에서 16.6%의 득표율을 기록하고, 아우디 Q7’은 “럭셔리 SUV” 부문에서 16.1%의 득표율을 기록하여 1위를 차지했다.

아우디는 '베스트 디자인' 부문에서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이로써 아우디는 30년간 총 79개의 아우토 트로피를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아우디 AG 회장은 “젊은 감각의 소형 SUV 아우디 Q2와 럭셔리 클래스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대형 SUV 아우디 Q7의 수상으로 SUV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며, “향후 10년 동안 출시되는 아우디 차량 두 대 중 한 대는 SUV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크 리히트(Marc Lichte) 아우디 AG 수석 디자이너는 “아우디의 디자인은 항상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를 구현하고 있다”며, “아우디의 진보적인 디자인은 형태와 기능의 이상적인 조화를 통해 완성되며 이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완벽한 솔루션을 담고 있다”고 아우디 디자인의 특징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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