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SK텔레콤, 골드번호 1만개 추첨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골드번호(휴대전화 번호 뒤 4자리)’ 1만개의 주인공을 찾는다.

응모를 원하는 소비자는 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신청하면된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번호변경 고객 모두 신청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되는 ‘골드번호’는 AAAA, AAAB, AABB, ABAB, ABBB, 국번과 동일, 특정의미‘1004 등 총 7개 유형이다.

SK텔레콤은 11월 14일에 당첨 여부를 개별 문자로 안내하며 당첨자는 11월 16일에서 12월 7일까지 대리점을 반문해 당첨 받은 번호로 개통하면 된다.

한편 ‘골드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1년 이내 ‘골드번호’ 당첨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할 수 없다.

KT, 해외 데이터로밍 서비스 개편

KT(회장 황창규)는 10월 24일부터 △데이터로밍 종량 요금 파격 인하 △데이터로밍 상한 제도 개편 △신규 로밍 서비스 2종 출시 등 로밍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다고 밝혔다. 

우선 별도 로밍요금제 신청없이 데이터 로밍을 할 경우 요금은 기존 패킷당 2.2원에서 패킷당 0.275원으로 87% 파격 인하한다. 데이터로밍 종량 요금을 국내 표준요금제 데이터 이용요금 수준으로 인하해 가계통신비 부담을 대폭 줄였다.

데이터로밍 이용금액 상한 제도도 개편한다.
이용금액 상한선 일 1만 1천원을 신설하고 기존 월 5만 5천원 상한은 11만원으로 변경한다.
일 1만 1천원에 도달하면 당일 추가 요금 부담 없이 200kbps 이하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하루 상한선인 1만 1천원 이내에서 소량 데이터를 원하는 고객도 사용한 만큼 요금을 낼 수 있다.

이번 개선안은 중국·미국·일본 등 176개국에서 적용되며 개선안이 적용되지 않는 일부 국가에서는 데이터로밍을 기본 차단해 원치 않는 데이터로밍 요금 발생으로 인한 불만 가능성을 원천 제거했다.

KT는 이와 함께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투게더 △음성로밍 안심 5분 요금제 2종을 선보였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투게더’는 가족, 친구 등 단체로 해외여행 가는 고객들의 로밍 요금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서비스다. 가입 시 대표자 본인을 제외하고 최대 3명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요금제와 동일한 서비스를 기존 1만1천원/일(부가세 포함)에서 5천 5백원으로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한다.

‘음성로밍 안심 5분’은 해외 응급상황 및 간단한 통화를 원하는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3천3백원에 5분의 로밍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KT 무선서비스담당 임채환 상무는 “KT고객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낮추고 요금 불안 없이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사람을 생각하는 혁신기술로 더욱 차별화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대우건설-네이버, 인공지능 IoT아파트 구축

LG유플러스와 대우건설, 네이버가 인공지능 IoT 아파트를 함께 구축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지난 18일 대우건설 송문선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등과 사업협약을 맺고 인공지능 IoT 스마트홈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향후 푸르지오 아파트에 홈IoT 플랫폼을 구축하는 한편 인공지능 아파트 구축을 위해 AI디바이스를 공급한다. 네이버는 인공지능 플랫폼과 함께 연계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IoT아파트는 세대 내에 구축된 홈IoT플랫폼에 음성인식 기반의 AI디바이스를 연동해 △냉난방 및 조명/가스 제어, 무인택배, 에너지 사용량 확인, 주차관제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 △에어컨,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밥솥, 가습기 등 개별 구매하는 IoT가전 △플러그, 멀티탭, 블라인드, 공기질센서 등 LG유플러스 홈IoT서비스까지 음성명령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사업자들의 최고수준의 사업 역량을 한데 집약시킨 만큼 아파트 주거 환경수준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며, “이번 사업협약을 계기로 인공지능, IoT기술이 주택건설시장에 빠르게 확산되어 보다 많은 고객들의 주거 만족도가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