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재)문화엑스포가 공원을 순환하는 ‘새마을 관람열차’를 업그레이드했다.

새마을 관람열차는 19세기 증기기관차를 본 뜬 디자인으로 2015년부터 운행되고 있다. 엑스포문화센터를  출발해 쥬라기로드, 아사달조각공원, 경주솔거미술관, 첨성대영상관, 천마의 궁전, 경주타워를 돈다.

새마을 관람열차 (사진= 문화엑스포)
새마을 관람열차 (사진= 문화엑스포)

업그레이드된 열차는 경유 장소를 설명하는 안내멘트를 통해 엑스포공원의 콘텐츠를 이해하기 쉽도록 고성했다. 

특히 가벼운 비나 바람을 대비해 측면에서 커튼을 설치하고 관람열차 안에서 음악을 틀고 별도의 안내 마이크를 설치하는 등 관람객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애인, 노약자를 위해 사전 예약 시 이동동선 내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도 된다.

‘새마을 관람열차’는 17분 정도의 탑승시간 동안 편안하게 공원을 둘러보며 자세히 살펴볼만한 콘텐츠를 정할 수 있으며 열차를 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용요금은 3,000원이다.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공원 이용객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새마을 관람열차의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공원 내 콘텐츠의 질을 관리하고 이용객들의 의견을 잘 들어 불편사항은 빠른 시간 내에 개선하는 등 관람객들을 향해 귀를 활짝 열어놓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