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최근 일어난 여러 식품 파동을 보는 부모들은 아이 먹거리 걱정때문에 식품에 함유된 원물과 원재료까지 낱낱이 알고 싶어 한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는 훌륭한 스펙을 가진 하이 스펙(High-Spec) 식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식품(Food)과 스펙(Spec)을 합한 신조어 ‘푸스펙(Foospec)’이 생겨날 정도다.

최근 선보인 푸스펙은 어떤 게 있나 알아 보았다.

 

원재료 맛 살린 제품 좋은 반응

 

‘복음자리’는 ‘진심의 작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원재료의 맛과 특성을 최대한 살린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의 ‘딸기잼’은 대형마트 전용 PB제품을 제외하면 ‘딸기’와 ‘설탕’만을 넣어 만들어졌다. 원재료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그 외 첨가물은 넣지 않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산 딸기를 57% 함유했다. 또 ‘밀크스프레드’는 ‘Real Milk Spread’ 콘셉트와 걸맞게 우유함량이 69.9%이다. 그린티, 에스프레소, 얼그레이, 카라멜 밀크스프레드 등 4가지를 만날수 있다.

동물복지인증 목장의  유기농 우유

'남양유업’의 유기농 우유 ‘옳은’은 우리나라의 1%뿐인 동물복지인증 목장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우유이다. 동물복지인증이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정하는 제도로 농장 동물들이 충분한 복지 환경에서 사육되고 있다는 인증이다. 인증 및 절차가 까다로워 단 6개의 목장만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옳은 유기농 우유’는 충청남도 보령지역의 3개 목장에서 생산된다.

첨가물 없는 유기농채소와 원물의 영양 그대로 

올가홀푸드의 ‘올가맘 우리아이 건강음료 과일채소 그대로’는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건강음료이다. 유기농 채소를 삶고 곱게 갈아 원물의 영양이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만들었다. 파우치 낱개 포장으로 휴대하기 좋으며, 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원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