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가 ‘지속가능발전 웹툰·동영상’ 공모전을 연다.

지속가능발전이란 경제성장, 사회 안정과 통합, 환경 보전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뜻한다. 2015년 9월 UN이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발표한 이후 전세계적인 논의가 지속돼 왔다. 

▲ 서울시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웹툰, 동영상을 공모한다 <서울시 제공>

 

공모전은 웹툰, 동영상 분야로 나뉘며 ‘지속가능발전’과 관련된 주제라면 응모자와 작품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이 없다.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웹툰은 4~8컷 이야기를 가진 형식이며 동영상은 드라마·CF·애니매이션·모션그래픽 등 3분 이내 영상이면 된다.
 
수상작은 7월 중순경 ‘내 손안에 서울’을 통해 공지된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각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시상금을 수여하며 웹툰 부문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을,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70만원, 장려상 5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향후 지속가능발전 교육 영상, 홍보 리플릿, 홈페이지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백운석 평가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시민이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의 생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