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는 1인가구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의 최적화 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일코노미) 카드’를 출시했다.

▲ ‘KB국민 1코노미 카드’ 출시<사진 KB국민카드>

 

이카드는 1인가구가 선호하는 편의점·음식점·인터넷쇼핑 등의 업종에 대한 혜택을 강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1코노미’는 2016년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2017(김난도 외 5인, 미래의창)’에서 최초로 사용된 ‘1인’과 ‘이코노미(경제)’를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인생을 즐기는 1인 가구’, ‘트렌드를 선도하는 첫번째 사람’, ‘하나 뿐인 특별한 금융상품’의 의미가 있다.

*편의점, 음식점, 택시 등 1인 가구 주 이용 업종 최대 20% 적립
편의점, 음식점, 택시와 같이 ‘1인 가구’가 일상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이 강화 됐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에서 이용금액의 20%가 월 최대 1만점까지 포인트로 적립되며 전월 이용실적이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까지 적립된다.
음식점과 택시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천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까지 각 영역별로 이용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동통신요금, 도시가스요금 등 1인 가구 관련 생활요금 5% 적립
이동통신요금, 전기/수도/도시가스요금 등 ‘1인 가구’ 관련 각종 생활요금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이동통신요금(SKT/KT/LG유플러스) 자동이체 △전기/수도/도시가스요금 납부 △6개 인터넷 쇼핑몰(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롯데닷컴/신세계몰)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천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범위 내에서 5%가 적립된다.

*캐릭터샵, 숙박/배달/렌트 관련 O2O 서비스 5% 적립 혜택 제공
‘1인 가구’가 친숙한 각종 O2O 서비스 및 캐릭터샵 관련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O2O 서비스 플랫폼인  ‘플러스 O2O’ 내 △숙박(데일리호텔, 야놀자) △렌터카(그린카) △배달(배달의민족, 마켓컬리, 식신, 띵동) 서비스 이용 시 5%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캐릭터샵인 ‘카카오프렌즈플래그십스토어’에서도 이용금액의 5% 가 적립된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천점 △8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혼밥(혼자 밥 먹기)’, ‘혼여(혼자 여행)’ 등에 익숙하고 소액 결제가 많은 ‘1인 가구’의 카드 이용 패턴을 반영한 ‘1인 가구’ 맞춤형 상품”이라며 “축적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