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CJ라이온(대표 한상훈) ‘아이! 깨끗해’가 15일 손에서 손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핸드십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충청로 본사에서 ‘제4회 아이! 깨끗해 핸드십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 제4회 아이! 깨끗해 핸드십 그림 공모전 시상식 모습 <사진 CJ라이온 아이! 깨끗해>

 

공모전은 만 4세~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손 씻는 습관의 중요성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자 2013년부터 매년 열고 있다.

‘제 4회 아이! 깨끗해 핸드십 그림 공모전’은 ‘손에서 마음으로, 마음에서 손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핸드 프린팅 기법을 활용한 자유주제로 진행했다. 작품 약 7천 점이 접수됐다.

CJ라이온 한상훈 대표는 직접 시상자로 나서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대상 고혜연(유치부), 최유빈(초등부), 최우수상 이호준, 김태윤(이상 유치부), 최승원, 곽지효(이상 초등부), 우수상 곽수민, 서가영(이상 유치부), 김나영, 노희원(이상 초등부) 어린이가 각각 선정됐다.

부상으로 대상 수상자에 재능 계발비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에 30만원이 전달됐다.

CJ라이온은 공모전 심사를 위해 미술 분야 전문가를 위촉했다. 주제 적합도, 창의성, 표현력 등 세부 기준에 따라 220개 작품을 선정, 뛰어난 표현력과 구성방식을 바탕으로 10개 작품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CJ라이온 한상훈 대표는 “손 씻기를 통한 위생 관리의 중요성과 손을 통해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핸드십의 메시지를 이번 기회를 통해 알릴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하며, 아이! 깨끗해는 어린이들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위생 습관을 즐겁게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