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발전 기여...인센티브 1천만원 등 다양한 혜택 지원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서울시내 16개 여행사가 서울시 우수여행사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고품격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저가 관광시장 개선 및 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16개 여행사를 '2016-17 서울시 우수여행사'로 지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우수여행사는 2016년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인증제에 참여한 실적이 있는 서울 소재 여행사 중 관광진흥법령 위반으로 인한 행정처분(사업정지 10일 이상) 내역이 없는 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관광 유관기관, 학계, 언론, 소비자단체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됐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서울시 우수여행사 지정제도는 역량 있는 우수여행사를 선정, 집중 지원하여 고품격 관광상품 개발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여행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저가-덤핑 관광의 폐해를 뿌리뽑기 위한 시도로 마련됐다.

우수여행사로 지정된 업체는 2017년 말까지 여행사 홍보를 위해 ‘서울시 우수여행사’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업체별로 상품운영 및 홍보마케팅 비용으로 최대 1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특히 서울시는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참여 특전 부여, 서울시 해외 마케팅 시 판촉 및 홍보 지원, 온-오프라인 마케팅 수단을 활용한 업체 홍보, 우수여행사 협력업체의 팸투어 참여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우수여행사의 성장을 지원한다.

향후 우수여행사는 서울시 관광정책 수립 및 실행과정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양질의 관광상품 개발과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등에 적극 앞장섬으로써 인바운드 여행업계의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시는 앞으로도 관광산업의 핵심인 여행업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여행사를 발굴-지정하여, 여행업계가 좋은 품질의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