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HUG’)가 이달 ‘내 아파트 공사정보’ 등 주택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HUG-i 앱을 출시했다.  

‘내 아파트 공사정보’는 아파트 분양을 받은 국민이 매월 공사 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콘텐츠다. 전체 분양보증서 발급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정률, 아파트 현장사진, 단지 인근지역(시군구) 실거래가 추이, 병의원 등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한다.

HUG-i 는 주택연구 및 정책 지원을 위해 HUG가 자체 보유한 신뢰도 높은 통계정보를 바탕으로 ‘HUG 주택통계’ 콘텐츠를 선보인다.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세대수, 초기분양률, 보증실적 등의 정보가 포함돼 있다.

대물변제, 허위계약, 이중계약 등 ‘분양계약시 유의사항’도 확인 가능하다.

HUG 김선덕 사장은 “HUG-i는 적극적인 국민 참여를 바탕으로 정부3.0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생활화를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주택업계와 국민의 주거행복을 지원하는 주택정보 대표 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HUG-i는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 iOS 폰은 앱스토어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로 검색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