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21일 네이버 쇼핑, SK플래닛 11번가, 이베이코리아, 옥션·지마켓, 인터파크, 쿠팡과 함께 ‘소비자가 안전한 선진적 시장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정례협의회를 발족한다.

지난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54조원으로 국내 총 소매판매의 6.5%를 차지했다.

모바일 쇼핑 및 핀테크 등 확산으로 올해 8월 기준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한 42조원을 기록하는 거래규모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원은 5개 주요 통신판매중개업자와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해 품질 및 안전 관련 다발성 불만 정보 공유, 결함제품 및 잠재적 위해우려 제품의 신속한 차단, 결함제품 관련 인터넷 청소 주간 및 안전한 온라인 환경 조성 캠페인 시행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소비자원은 “대형마트·홈쇼핑 등, 정수기·화장품·유아용완구 등, 어린이 놀이시설 등 분야별로 협의회 구성범위를 확대해 주요 안전이슈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안전한 시장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자의 자율적 노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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