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취업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 캡쳐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와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스타트업 취업 청년의 생동감 있고 근무사례 발굴해 스타트업의 긍정적인 면을 홍보하고 청년 창업과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스타트업 근무환경, 만족도, 자아실현도 등을 담은 근무사례와 자랑하고 싶은 우리 회사만의 기업문화 등 자유주제로 응모 가능하다.

제출 방법은 UCC, 사진, 웹툰, 수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 사업장을 둔 창업 7년 이내 2인 이상 스타트업의 팀으로 공모 마감일 현재 팀 평균 연령 만 39세 이내여야 한다.

공모 기간은 9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며 스타트업 취업인식개선 공모전 사이트 (www.startup.kban.or.kr)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은 우수작 14편을 선정해 총 2,4000만원의 포상금을 준다. 시상식은 11월 15일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에서 진행한다.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은 “본 공모전을 통해 스타트업의 창의적이며 역동적인 근무환경과 스타트업에서의 근무하는 보람을 청년들에게 많이 소개했으면 좋겠다”며, “취업 준비생의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변화가 청년들의 창업 및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