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베페가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1층 Hall A, B에서 ‘제30회 베페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베페 베이비페어는 임신, 출산, 육아, 교육 관련 국내외 35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관람객에게 최신 육아 정보부터 트렌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페어에서는 공식 협찬사 보령메디앙스, 핀덴베베를 포함해 출산·육아용품(유한킴벌리, 잉글레시나, 쁘레베베, 콤비코리아), 영유아식품(베비언스, 베베쿡, 파스퇴르, 아이배냇), 제대혈 및 태아보험(메디포스트, 보령제대혈은행, 동부화재, 현대해상), 유아교육(블루래빗, 아이챌린지, 아람출판사, 잉글리시에그, 프뢰벨), 가전제품(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카처) 등 국내외 임신, 출산, 육아, 교육 분야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인다.

▲ 태교 탱고교실<사진 베페>

 


이번 육아 트렌드는 패밀리 밸런스(Family Balance) 현상으로 아기 탄생과 함께 가족 구성원들은 각자의 또는 서로의 일상 속에서 기존과는 달라지는 여러 요소들의 새로운 균형잡기, 즉 패밀리 밸런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있다.

이에 발맞춰 관련 제품을 출시하거나 마케팅을 펼치는 업체들의 모습을 전시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주최사인 ㈜베페는 패밀리 밸런스를 위한 문화행사도 마련했다.

전시 첫 날인 8월 25일(목) 오전 10시 30분, 예비 엄마, 아빠와 아기 동반 가족과 함께 타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베페 가족 음악회 – 패밀리 밸런스, 패밀리 하모니’를 개최,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특별한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베페 베이비페어만의 볼거리인 ‘베페 육아 웹툰’도 서른 번째 전시를 기념해 시즌 2를 공개했다. 인기 웹툰 작가 강풀과 함께 아기의 탄생을 경험하며 겪는 가족들의 육아 에피소드가 주된 내용으로 시즌 2 중 마지막 편인 4화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실제 육아대디의 사연으로 구성해 많은 엄마, 아빠의 공감 속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베페 육아 웹툰은 베페 홈페이지(
www.befe.co.kr)와 모바일웹(m.befe.co.kr)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제30회 베페 베이비페어 현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첫날과 이튿날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선물도 제공한다. 8월 25일, 26일 양일간 일별 선착순 입장객 2천 명(총 4천 명)에게 비박스 멀티 이유식 머그컵을 증정한다.

전시 이튿날인 8월 26일에는 전시장 Hall A3, B2 입구에서는 임신부 관람객 선착순 1천 명에게 베페가 자체 제작한 30회 기념 베페 코튼 속싸개를 제공한다.

또 페어 기간 동안 관람객을 위해 총 300대 유모차를 대여하는데 전시 종료 후에는 베페몰 홈페이지를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매회 늘어나는 아빠 관람객을 위해 아빠 전용 수유실도 준비했다.

한편 전시장 방문 전 베페 모바일웹과 모바일앱에서 업체별 제품 할인 정보와 쿠폰, 전시장 도면, 참가업체 리스트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관람 동선을 계획할 수 있다.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인 비콘(Beacon)을 이용한 ‘베페 전시장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베페 베이비페어서 볼 수 있는 이색 이벤트다.

베이비파스텔, 뻬그뻬레고, 푸고, 블레싱포유, 아람출판사, 포브 부스 방문 시, 스마트폰 내 베페앱으로 스탬프를 찍어 방문 횟수를 적립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스탬프 3개 이상 획득 시 베페몰에서 이용 가능한 포인트 1천점을 받을 수 있고 6개 이상 획득할 경우에는 베페몰 포인트 1천점과 함께 추가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베이비파스텔 가족 사진 촬영권(3명), 뻬그뻬레고 리알토 (1명), 프리미엄 푸고 진공단열 빨대컵(5명), 블레싱포유 도로시 6종 패키지(1명), 아람출판사 모유동화 베이비올 아기(1명), 포브 힙시트(2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베페 이근표 대표는 “다양한 육아용품과 서비스는 물론 최신 육아 트렌드를 한 번에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베페 베이비페어가 서른 번째 전시를 맞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마련해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이벤트가 즐비한 제30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많은 관심과 성원 보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