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S/S티아이포맨 블루 린넨 마셔츠,헤지스 2016 S/S 라이크라 퍼피자수 카라넥 
    반팔  티 <사진 롯데닷컴>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롯데닷컴이 ‘프리 썸머룩!’ 스마트픽 행사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를 통해 총 106개 품목, 45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롯데닷컴이 최근 한 달간(5/23~6/22) 3040 남성 고객의 패션의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30대는 ‘린넨 셔츠(11%)’를, 40대는 ‘피케 카라 티셔츠(16%)’를 가장 많이 구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30대에게 인기가 높은 ‘린넨(linen) 셔츠’는 통기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열을 분산시켜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자연스럽게 구겨지는 듯한 느낌과 여유로운 핏 연출이 가능한 린넨은 최근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으로 출시돼 비교적 젊은 직장인들이 즐겨입는 슬랙스나 치노팬츠 등과도 매치하기 좋은 장점이 있다.

반면 40대가 선호하는 ‘피케(Pique) 카라 티셔츠’는 무늬가 나타나도록 두툼하게 짠 원단으로 조직 사이사이에 미세하게 뚫린 구멍으로 통풍이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피케 카라 티셔츠는 회사뿐만 아니라 골프나 트래킹 등 야외 활동 시에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