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최저 가격 차 큰 제품, ‘물먹는 하마·가그린 레귤러’ 5.1배

▲ <제공 한국소비자원>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올해 4월 주요 신선식품 중 배추 값은 업태별 평균판매가격차가 86.6%나 났다.
이어 돼지고기(82.1%), 양파(58.5%), 쇠고기(51.1%), 무(40.2%)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포털 참가격을 통해 수집한 생필품 판매가격을 분석하고 18일 발표했다.

대형마트는 배추(3,686원), 돼지고기(1,687원), 양파(3,165원)가, 전통시장에서는 쇠고기(6,092원)과 무(1,794원)가 저렴했다.

1월 대비 가격이 많이 오른 품목은 배추로 87.7%였으며 무(58.5%), 일반 린스(15.5%), 혼합조미료(14.1%), 된장(11.4%) 순이었다.

반면 곽티슈(-14.2%), 분유(-8.6%), 건전지(-8.2%), 이온음료(-5.6%), 섬유유연제(-5.2%) 등은 가격이 떨어졌다.

전월 대비 무(21.0%), 배추(16.9%), 구강청정제(7.2%), 염모제(6.1%), 즉석죽(5.3%)은 올랐으며 섬유유연제(-7.3%), 버터(-7.2%), 바디워시(-5.9%), 건전지(-5.7%) 등은 내려갔다.

▲ <제공 한국소비자원>

 

4월 중 최고·최저 가격 차이가 가장 컸던 상품은 ‘물먹는하마 신발용(70g*4개입)’, ‘가그린 레귤러(250ml)’으로 판매점에 따라 5.1배 가격차를 보였다.

‘오뚜기식용유(콩100%, 900ml)’(4.5배),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로즈에센스 로맨틱 바디워시(900ml)’(4.2배), ‘월드콘XQ(단품)’(4.0배)도 4배 이상의 차이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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