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포스터 <제공 IBK기업은행>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이 핀테크 분야 창업기업과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사업부문과 아이디어부문으로 나뉜다.
사업부문은 핀테크 분야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아이디어부문은 자격 제한 없이 핀테크 분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총 상금 규모는 34백만원으로 5월 13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 내 지원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대상에는 금융위원장상이 수여되며 수상한 모든 기업에는 컨설팅, 멘토링 등을 6개월간 지원한다.
 
아울러 해외투자가 유망한 기업에는 올 11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핀테크사업 설명 데모데이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항공권, 체재비 등 경비를 지급한다.

아이디어부문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2017년까지 신입행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혜택을 주기로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과 달리 최종PT심사에 해외평가단이 참여한다”며, “공모전 참여 기업 중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과 업무제휴를 추진하고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은 금융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핀테크지원센터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