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학식품 대표의 사과문

 

[우먼컨슈머]송학식품 대표가 대장균 떡 유통사실이 밝혀진 뒤 당당하게 사과문을 올리며 대장균 떡을 유통시킨 일이 없고 경찰 수사가 잘못됐다고 밝혔지만 경찰 조사 결과 거짓으로 드러났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식품위생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한 송학식품 대표 A(63·여)씨 등 회사 관계자 13명 가운데 공장장 B(58)씨와 A씨 아들인 전무이사 C(36)씨 등 임원 4명에 대해 보완 수사 후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국에 있는 대형마트나 재래시장 등지에 대장균과 식중독균이 검출된 떡볶이ㆍ떡국용 떡 등 180억원어치를 불법 유통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 중 일부는 2013년 1월 조작한 서류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해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혐의(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도 받고 있다.

앞서 송학식품 대표 A씨는 위 불법 행위가 드러나면서 여론의 포화를 맞자 지난 8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송학식품은 문제된 본사의 떡볶이 제품과 관련해 소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지자체의 통보에 따라 전량 거둬들여 폐기했다”며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유통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경찰은 “이달 초 송학식품이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이 거짓”이라고 밝혔다.
경찰 측은 회사 직원들을 상대로 수사한 결과 모두 폐기하지 않았으며, 복지시설이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푸드뱅크 측도 제품을 받은 사실을 인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