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보관 해서 먹는 국내 유일 바나나 '바나플'

바나나당근밀크이미지(사진제공=스미후루코리아)

 

[우먼컨슈머]연일 30도를 웃도는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음식, 입맛을 살려줄 상큼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정에서 손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류는 건강과 입맛까지 고루 챙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과일 가운데서도 차게 보관해서 먹는 종류가 선호되는데, 여름 제철과일과 더불어 ‘차가운 바나나’가 주목 받고 있다.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냉장보관 하는 바나나 ‘바나플’을 시중에 판매하고 있다. ‘바나나는 실온 보관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과일 계의 반전식품인 셈이다.

바나플은 ‘바나나’와 ‘애플’의 합성어로, 모양은 바나나이지만 사과의 상큼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의 숙성된 바나나는 익을수록 과육이 무르지만, 바나플은 완전히 익은 상태에서도 찰지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엽산과 비타민 B1이 풍부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실제 바나나의 비타민 B6 함량은 100당 0.32mg으로 다른 과일에 비해 월등히 높아서 비염, 결막염 등 알레르기성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나나는 사시사철 인기 있는 과일이지만, 여름철 상온에 오래 두기에는 고민이 되기도 한다. 차승희 스미후루코리아 마케팅 차장은 “바나플은 시원하게 먹으면 단단한 식감과 상큼한 맛, 청량한 향이 살아나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라며 “약냉장실에 두었다 시원하게 먹을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