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림산업, 인도네시아 까리안 다목적댐 건설 공사 수주<사진=대림산업>

 

[우먼컨슈머] 17일, 대림산업에 다르면 인도네시아 까리안(Karian) 다목적댐 건설 공사를 수주했다.

이날 대림산업이 밝힌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우리나라에서 지원하는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차관으로 진행된다.

총 공사비는 약 915억원 규모로 대림산업의 지분은 51%(약 470억원)다. 대림산업은 인도네시아 국영 건설 회사인위까, 와스끼따와 공사를 하게 된다.

까리안 다목적댐은 급속한 도시화로 인한 물 부족을 해결하고 홍수,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발주한 사업이다.

현장은 자카르타에서 남서쪽으로 70㎞ 떨어진 찌우중 강 지류에 위치한다. 길이 516m, 높이 63m 규모의 댐으로 최대 3억t의 물을 저장할 수 있다.

공사기간은 48개월로 완공되면 수도인 자카르타를 비롯해 인근 지역에 농업과 생활·산업 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사로 대림산업은 1997년 투반 납사 분해 공장 건설 공사를 수주한 이후 18년 만에 인도네시아 시장에 재진출하게 됐다.

대림산업은 올해 상반기에만 브루나이 해상교량, 싱가포르 항만, 인도네시아 까리안 댐까지 총 1조2400억원에 이르는 3건의 토목 공사를 잇따라 수주했다.

대림산업 토목사업본부 이기용 상무는 "이 댐의 후속 사업으로 발주 예정인 까리안 도수로 사업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내 수력발전소, 도로, 항만 등 사회간접자본(SOC) 분야에서 추가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는 긍정적인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