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보다 실질적인 도움 받아 성장하고 성과 낼 수 있어야 한다"

▲ 구본무 LG회장 "LG 보유 특허, 중소·벤처기업에게 공개하라"<자료사진>

 

[우먼컨슈머] 16일 LG그룹에 따르면 구본무 회장이 중소·벤처기업의 육성 및 협력 확대 차원에서 보유 특허를 과감히 공개하도록 지시했다.

이에 이날 LG가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1차로 2만7000건의 특허를 개방한데 이어 추가로 2만5000여건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구 회장은 LG 그룹 최고경영진 30여명과 함께 청주시 소재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았다.

구 회장의 이날 방문은 지난 2월 개소식에 이은 두번째 방문으로 구 회장은 창조경제 활성화 추진현황과 향후 운영계획 등을 직접 점검했다.

구 회장과 LG CEO들은 대형버스 2대에 나눠타고 충북 지역의 LG협력회사와 LG하우시스 공장 등을 찾았다.

이날 구 회장의 현장 방문에는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등이 동행했다.

구 회장은 "LG가 보유한 2만5000여건의 특허를 중소·벤처기업과 공유하라"고 지시했다.

LG는 이날 충북혁신센터 내 온라인 전용창구인 'IP(특허 등 지식재산) 서포트존'을 통해 2만5000건의 특허를 공개했다.

지난 2월 혁신센터 출범 당시 개방한 특허 2만 7000여건을 더하면 총 5만2000여건의 특허를 공개한 것이다.

이 가운데 5200여건은 무상으로 제공돼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구 회장은 충북혁신센터를 통해 특허 등을 지원받아 연구개발 중이거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그 동안의 성과와 계획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구 회장은 "혁신은 혼자의 힘보다는 상생협력을 통해 더 많이 이뤄질 수 있다"면서 "중소·벤처기업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 성장하고 성과도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LG는 이날 중소·벤처기업의 제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LG전자 생산기술원의 장비와 기술 노하우를 지원하는 '생산기술 서포트존'을 충북혁신센터에 설치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