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있는 여성들, 개성있는 식음료 즐겨 찾는다

▲ 2030 젊은 여성 위한 라이프 스타일 식품 음료…식음료업계 주도

 

[우먼컨슈머] 젊은 여성 소비자들을 위한 식음료 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젊은 여성 트렌드에 민감하고, 소비력을 갖춘 식음료가 출시 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전반적인 소비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점에서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이 먹거나 마시는 식음료 제품을 통해서도 자신의 개성과 가치를 추구하는 만금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들로 채워지고 있다.

결국 음료도 나의 개성을 나타내는 트렌디한 아이템이 필수라는 것.

이에 최근 이런 20대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템 중 하나가 스파클링 워터 제품이다.

웰빙수로 불리는 스파클링 워터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트렌디한 음료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칼로리에 톡 쏘는 상쾌한 맛이 특징이다.

그리고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춰 센스 있는 여성들의 잇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8월 국내에 출시된 코카-콜라의 플레이버 스파클링 워터 씨그램이 이런 대표적인 제품이다.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씨그램은 트렌디한 감성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여성들이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유리병이 아닌 한 손에 들어오는 350ml 사이즈의 플라스틱 병으로 편안함을 더했다.

톡 쏘는 탄산의 상쾌함을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플레인, 천연라임향, 천연레몬향 세 가지 종류의 맛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음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료를 담을 수 있는 보틀 제품으로 여심을 흔들고 있다.

한 때 테이크아웃 브랜드 커피 컵이 트렌디한 여성의 상징처럼 여겨졌다면 최근엔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낸 보틀 제품이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 보틀은 안에 어떤 음료를 넣느냐에 따라 색다른 표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기능하고 있다.

더욱이 젊은 여성들이 자신을 위한 아름다운 사치가 늘어나는 만큼 프리미엄 디저트의 가격이 비싸도 즐겨 먹는다.

이에 음료가 패션성과 트렌디함을 강조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면, 식품에서는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리미엄 디저트가 인기다.

다소 비싸지만 가격보다는 개인의 만족과 가치를 중시하고 먹는 것이 바로 나 자신을 나타낸다는 인식을 가진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세계적인 디저트 브랜드들이 국내 백화점 등에 입점하며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프랑스의 대표 마카롱 브랜드 피에르 에르메다.

피에르 에르메의 마카롱은 한 개 가격이 4000원이라는 비싼 값에도 불구하고 매장 앞에 줄을 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몽슈슈의 도지마롤도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디저트다.

몽슈슈의 도지마롤은 홋카이도산 우유를 사용한 생크림 롤케익으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맛이 산뜻하게 느껴져 젊은 20~30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바마 케이크로 유명한 뉴욕의 3대 치즈케이크 브랜드 주니어스의 조각케이크도 1만원 이상일 정도로 고가이지만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릭(그리스식)요거트도 건강한 식생활을 챙기려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소비가 늘고 있다.

미국의 건강전문지가 선정한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지방 함량이 적은 반면 단백질과 칼슘 함량을 거의 배에 달하기 때문에 몸매 관리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식사 대용이나 프리미엄 디저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빙그레에서 출시한 요플레 요파를 비롯해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그릭,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뉴욕식 그릭요거트 뉴거트, 풀무원다논의 그릭스타일 요거트 요그릭 등이 있다.

간단하게 먹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