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평가 결과, 국내선 대한항공 매우 우수ㆍ아시아나항공 우수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보다 국내선 서비스질 높게 평가 돼<자료사진>

 

[우먼컨슈머] 2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 7개 국적 항공사 모두 우수(B) 이상 점수를 받았다.

이에 항공운송서비스 분야에서 대형항공사 평가 결과 국내선은 대한항공 매우 우수, 아시아나항공 우수, 국제선은 두 항공사 모두 우수를 기록했다.

특히 대형항공사의 경우 대한항공(매우 우수-A)이 아시아나항공(우수-B)보다 국내선 서비스 질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저가항공사 중에서는 에어부산과 진에어(매우 우수-A)가 국제선 서비스 질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저비용항공사 평가 결과 국내선의 경우 모든 항공사 서비스 수준은 매우 우수, 국제선은 에어부산과 진에어가 매우 우수를,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은 우수를 획득했다.

하지만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 모두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건수가 국내선에 비해 국제선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어 개선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 이용자를 위한 지연 및 결항 정보와 피해구제 처리 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이 필요할 것으로 평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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