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바람이 불기 시작하자 제철 원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들이 쏟아졌다.
'파리바게뜨'는 ‘가을사과요거트’ 케이크를 비롯해 ‘가을엔 우리사과빵’ ‘가을엔 우리사과롤’ 등 사과를 원료로 한 제품 7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천 미니사과는 비타민, 과당, 포도당 등의 함량이 일반 사과보다 월등히 높은 가을철 웰빙과일이다.
파리바게뜨는 올 가을 한정제품의 모델로 경북 영천에서 미니사과를 재배하고 있는 농부 최병혁씨를 선정했다.
‘가을사과요거트’ 케이크는 출시 1주일 만에 1만개가 팔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수확의 계절인 가을에 나는 제철 음식을 잘 챙겨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이 계절을 ‘가을사과’ 시리즈와 함께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던킨도너츠는 ‘가을이 그리운 밤’ ‘가을을 품은 고구마’ ‘사각사각 애플 필드’ 도넛을 가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각각 밤과 고구마, 사과를 똑 닮은 모양에 이름에 걸맞는 필링이 듬뿍 들어있어 보는 맛과 먹는 맛을 동시에 살렸다.
식이섬유와 항산화 기능이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된 자색고구마의 맛과 건강을 그대로 담았다.
박선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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