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행복한장학금 수여식

 

SPC그룹(회장 허영인)28, 양재동 사옥에서 4SPC행복한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자사 아르바이트 대학생 60명에게 총 1억 여 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시작한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인 SPC행복한장학금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매년 120여 명(1학기당 60)을 선발해 등록금의 절반을 지원하는 것이다.

SPC그룹은 SPC행복한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지금까지 4회에 걸쳐 총 225명에게 장학금 총 4억 여 원을 지원해왔다.

이 외에도 매년 공개채용 시 전체 인원의 10퍼센트를 아르바이트생 출신으로 선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 1,000명의 학생들이 지원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근속기간과 성실성 등을 심사해 선발한 52명과 SPC행복한재단이 추천한 8명까지 더해 총 6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조상호 SPC그룹 총괄사장은 “SPC행복한장학금은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밤낮없이 고생하는 젊은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