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옛 한국야쿠르트)가 지난해 주요 유제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매일유업, 남양유업 순으로 조사됐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유제품 기업 7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y ▲매일유업 ▲남양유업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커피전문점 폴 바셋과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를 운영하는 외식 전문 기업 엠즈씨드(김용철 대표)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인증을 재획득했다.CCM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을 맡는다.엠즈씨드는 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2년 간 폴 바셋 40개 지점에서 위생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활동을 구성, 개선한 기업 91곳이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했다.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와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14일 오후, CCM 인증기준을 충족한 91개 기업에 대한 2018년 상반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신규인증받은 대기업은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엠즈씨드(주) △(재)영화의전당 △창원시설공단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케이티하이텔(주) △(주)평화누리 △(주)하나은행 △한화투자증권(주)이며 중소기업은 △(주)우아한형제들 △(주)이디야 △(주)진양이다.재인증
[우먼컨슈머 김성훈 기자] 올해 브랜드대상(대통령상)은 신한카드에 돌아갔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카드 사장시절 뿌린 씨앗이 열매를 맺었다는 평가가 있다.산업통상자원부가 20일 주최한 ‘제1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신한카드가 대상을 받았다.올해 19회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하여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에 대하여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정부 포상 제도이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28일 폴바셋과의 콜라보레이션한 ‘동부이촌동지점 카페 인 브랜치(Cafe In Branch)’를 개점했다.‘동부이촌동지점 카페 인 브랜치’는 은행 객장을 커피숍과 융합해 서비스와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카페분위기로 체감 대기시간을 줄이는 효과와 추가적인 임대소득과 더불어 다양한 서비스로 방문고객수도 증가할
[우먼컨슈머]24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2009년 커피 사업 브랜드 '폴바셋'을 론칭하고, 커피시장에 진출했다. 매일유업은 2013년 폴 바셋 외식 사업 부문을 맡고 있는 엠즈씨드를 물적분할해 독립 법인 형태로 브랜드를 키우고 있다.폴바셋은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우승자의 이름이다. 폴바셋은 그가 직접 고른 원두와 커피 추출방법을 사용해, 차별화한 품
[우먼컨슈머] 김정완 매일유업 회장은 식품업계에서 커피 애호가로 불리운다.이에 커피사랑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김 회장은 지난 2008년 커피시장에 첫 진출한 폴바셋을 만들었다.특히 커피 전문점 사업에 손을 댄 김 회장은 수익성을 확인했으며 이후 2013년 폴바셋 외식 사업 부문을 맡고 있는 엠즈씨드를 물적 분할했다.사업 개시 이후 3년 만에 연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