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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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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해외배송 구매후 누락건

닉네임
김윤희
등록일
2022-03-22 10:24:41
조회수
565
첨부파일
 IMG_20220321_203045.jpg (580656 Byte)
안녕하세요. 저는 유명한 사이트(쿠팡)에서 2월 23일에 "나이키 에어맥스 퓨리오사" 를 구매하였습니다.
할인받아서 쿠팡에 결제된 금액은 8만1120원이며, 캐시1000원 사용되어 총 결제된 금액은 8만120원 결제되었습니다.

구매 당시 배송 예정일은 3월 15일 이였으며, 기다리는 동안 취소에 관련된 연락도 없었으며,환불도 되지 않았습니다.
중간에 쿠팡에 들어가 확인하였을 때도 배송 예정으로 확인하였으며,
3월 15일 당일날에도 3월 15일 오늘 도착 예정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는 3월 15일 송장 번호 확인하기 위해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였더니 어이없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상담사는 "현재 해당 제품 2/23 결제일 기준 결제 완료 단계에서 지속 멈춰있어
상품 주문 건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로 파악되고 상품 주문 건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로 파악 되고
상품 페이지는 현재 "품절" 처리 후 닫혀 있어서 상품 받아보기 어려운 상황으로 파악됩니다.

"배송이 늦어진 해당 해외 상품의 해당 판매자는 판매 태도 불량으로 판매 점수를 차감하고
쿠팡에서 관리 하면서 필요 시 판매 중단 처리를 하겠습니다.

고객님께는 너무 죄송하지만 해당 건 받아보시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 되어,
제가 직접 최소/환불 처리를 도와드려도 될까요? "



처음부터의 상담사의 말이였습니다. 개인정보를 묻지도 않고?
한다는 말이 환불처리 거기에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지도 않고 환불처리. 무엇일까요?



저는 저 상품을 사주기로 약속한 상품이며, 3월 15일 상대방도 배송이 올거라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뿐만이 아닌 다른사람까지 피해를 보고 한달이란 시간을 기다렸으며,
그 기다린 시간에 저 상품은 8만원이 아니라 20만원대의 가격으로 올랐습니다.



7시에 확인하고 연락준다던 상담사는 " 위 상품에 대해 판매자 측으로 재출고에 대한 문의를 해보았으나,
답변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상품 출고가 되지 않은 해당 상황에 대해 깊이 사과 드리며,
해당 판매자는 판매 태도 불량으로 벌점 부과 및 엄중한 관리를 진행하겠습니다.

상품은 출고가 어려운 것으로 취소하여 환불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라는 말을 했다네요;;



임소연 팀장 이란 분과 통화를 하여 말을 했는데요.
판매자가 해외에 있으면 연락이 안될수도 있는거 아니냐 여쭤봤더니 그럴일은 없다고 하더군요.
그럼 이 부분을 판매자에게 물어봐서 책임을 물어보고 거기에 대한걸 쿠팡에서 책임을 지어야지
왜 연락은 안하고 계속 저에게 환불 조치만 요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저 상품을 사야 하는데 자꾸 하자 상품을 사라고 요구 하며,
보상 처리도 못해준다고 하면서 제가 산 상품보다 비싼 상품을 요구하네요?!
저는 저분들이 지금 저랑 머하자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처음 상담사도 그렇구요! 근데 자꾸 왜 이런 상품을 요구하면서 구매하라는 거죠?
상품이 본드가 묻고 스크레치가 있어서 예민하신 분들은 매장가서 구입하세요.
이렇게 적혀있는데 누가 구입합니까?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저는 타 사이트에서 처음부터 2월 19일에 저 상품을 구매하고 받았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쿠팡에 상품이 올라오지 않았을 때였으며, 4일 후, 2월 23일 확인했을 때 저 상품이 보여 구매했습니다.

근데 제가 구매하자마자 2/23일 결제 단계에서 지속 멈춰있다면 쿠팡 사이트 문제거나 판매자 문제라고 확인됩니다.

그건 쿠팡에서 확인해야 가능한 거고, 판매자 벌점 주는 거또한 구매자에게 왜 어필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지금 피해보고 구매못하고 있는 데, 벌점을 주는건 쿠팡 자체에서 판매자들을 일일이 확인하지 못하니깐 벌점주는거 아닙니까?

왜 그걸 고객들에게 어필하죠? 그러면서 피해본건 보상 못해준다면 한달을 기다리고 그만큼 피해본 고객은

무슨 죄입니까?



그리고 지금 보상이 안된다고 했는데 분명 여러건 주문하고 한달이란 기간동안 잊어버린 고객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건이고 약속한 상품이기에 확인을 했지만, 여러가지 상품을 주문한 고객님들은 지금 환불을 안한분 계실텐데 그럼 쿠팡은 먹튀한거네요?

그러면서 보상을 못해준다? 일일이 확인해서 환불처리도 안해주면서 그게 무슨소리죠?

판매자에게 연락도 안하면서 왜 먹튀하죠?

이 억울함 어디에 말해야 하나요?

8만원에 구입하고 23만원에 구입해야합니다. 배송비까지 24만 정도합니다.

쿠팡이 책임 지고 보상 처리하고 거기에 대한 확인은 판매자와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임소연 팀장이 한말에 책임을 지십시오.판매자가 연락이 안되지는 않는다! 고객에게 피해주지 마시고 보상 처리후 해결하십시오.

도와주세요. 저 이상품 사줘야 하고 애초에 이런 보상처리가 안된다면 이런 희귀템은 판매하지말아야하는게 맞다생각합니다.
저는 한달을 기다렸고 중간에 환불이라도됐으면 전 이상품 비슷한 금액에라도 구매할수있었어요.
근데 쿠팡 고객센터에 연락당시도 사이즈가 품절도 20만원대금액밖에없었습니다.
전 이거 보상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도와주세요.
작성일:2022-03-22 10:24:41 39.118.23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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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컨슈머 2022-03-25 11:44:30
통화가 되지 않아 답글로 답변 드렸습니다. 개인정보 때문에 쿠팡에서 제가 독자님의 구매 사항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우먼컨슈머 2022-03-24 16:04:39
품절의 경우 판매자에게 계약이행을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면
사업자가 품절 등 제품을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그 사유를 소비자에게 지체없이 알리고, 신속히 환급을 해야 합니다.
위 쇼핑몰은 이러한 의무를 다하지 않았고 또 대금환급을 지연했기 때문에 지연기간에 대해 지연이율을 곱하여 상정한 지연이자(지연배상금)를 지급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사업자에게 위 내용으로 내용증명을 발송하고, 계속해서 대금 환급조치를 지연한다면 피해구제기관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업자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면, 경찰청내의 '사이버테러대응센터(02-393-0112)'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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