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경매를 통해 캡티바 2.0디젤 차량을 구매했습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며칠후 주행을 위해 시동을 걸어놓고 이리저리 살피던 중
'삐~~~' 하는 고주파음 소리가 운전속 뒤쪽(연료통근처)에서 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동 걸기전까지는 안나고 시동을 걸면 납니다.
무슨 문제인가 하고 쉐보레 사업소에 갔더니 정비하시는 분이
고질적이라는 듯 듣자마자 "이거 연료펌프 교체해야 하는데 교체해도 또 날 수 있어요"
라고 말하고는 보증기간이 지나서 수리하면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만 그런건가하고 수리를 나중에 하겠다 하고 집에 돌아온 후 커뮤니티 사이트르
검색해보니 제차량에만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고 거의 모든 캡티바 차량에
이런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었습니다.(매스컴에도 보도가 되었고요)
그래서 황당한 마음에 쉐보레 고객센터를 통해서 쉐보레 관계자와 통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담당자는 기술부서에 문의했는데 "소리가 나는건 이상이 없다. 이상이 있으면
서비스센터가서 수리하시는데 수리한다고 해서 안난다고 할 수 없다"라는 어의없는
답변을 해왔습니다. 제가 기아차로 시작해서 현대차까지 다 타보고, 설령 다 타도지
않았더라도 상식상 차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게 결함이지 않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쉐보레 담당자 말로는 "안전관련이 아니라 리콜대상이 아니다. 보증수리가 안된다."
라는 괴변만 늘어놓고 있습니다. 문제해결이 너무 시급한데 어찌하면 좋을지 몰라
이렇게 글 올립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저와 같은 민원을 제기하고 또 무상 수리를 받은 것
같은데 그게 리콜은 아니지만 그렇게라도 해결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살펴주시고 꼭 좀 확인해 주셨으면 합니다. 해결이 안되면 끝까지 가보려 합니다.
작성일:2017-03-29 21:30:17 59.25.12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