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로보로보는 창립 24주년을 맞아 단행한 리브랜딩에 이어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6일부터 5월 20일까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응모할 수 있다. 2D와 3D 등 형식에 관계없이 브랜드 가치관에 부합하는 스토리를 창작해 기존의 대표 캐릭터인 ‘로보’를 리뉴얼하고 2가지의 응용형 서브 캐릭터를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수상작에게는 1등 500만원, 2등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추후 도서 출판·대회 및 전시회 기획물·굿즈 등 로보로보의 다양한
삼성전자가 무풍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하여 여름을 맞이하고, 국내 에어컨 시장을 강력히 공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에너지 절감과 빅스비를 비롯한 다양한 혁신을 담고 있다.이미 국내에서 1,000만대 이상이 팔린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의 힘찬 성과다. 2016년 처음 선보인 이 제품은 지속적인 흥행세를 보이며, 최신 모델은 에너지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하여 에너지 절감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스탠드형 제품은 스마트 싱스를 통해 AI 절약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최대 30%까
해남군 지역화폐‘해남사랑상품권’이 발행 5년만에 6000억원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2019년 4월 발행을 시작한 해남사랑상품권은 지금까지 6064억원 누적 판매실적을 달성하며, 전국 군 단위 최대 규모로 성장했다. 해남사랑상품권은 지역자금의 관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내 소비 선순환 구조를 구축,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 해남사랑상품권의 실사용자수도 2023년 12월 기준 4만3982명에 이른다. 이는 구매가능 인구를 기준으로 군민 10명 중 8명이 상품권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하며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9세대 V낸드'는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 가능한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 기술로 업계 최대 단수를 뚫어내며 생산성을 높였다.'1Tb TLC 9세대 V낸드'는 업계 최소 크기와 몰드 두께를 구현하여 이전 세대 대비 비트 밀도가 약 1.5배 증가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크기를 줄이고, 간섭 현상을 제어
경기도서관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경기도서관 끌림 로고 창작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활성화와 공공기관 중심으로 진행됐던 행정기관 상징물 제작에 사용자인 도민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경기도서관 메인컨셉인 끌림은 경기도서관의 영문명의 이니셜 GGL과 숲을 결합해 생태적 공간의 기후·환경도서관을 뜻하며 이에 맞는 로고를 제안하면 된다.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해 로고 제작이 가능한 개인 또는 최대 4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당 1편 응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의 강력한 '갤럭시 AI' 기반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를 에버랜드에서 19일부터 5월 26일까지 운영한다.테마파크 콘셉트로 마련된 포토 스튜디오에서는 우산, 꽃, 비누방울 등의 소품과 함께 갤럭시 S24로 사진 촬영 후, '갤럭시 AI'의 '생성형 편집'을 활용해 신비로운 분위기의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포시즌스 가든'을 포함한 다양한 에버랜드 사진 명소에서는 AI 전문 사진작가가 갤럭시 S24로 사진을 촬영해주며, 이를 '생성형 편집'을 활용해 이색적인 사진 작품으로
LF가 수입 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친환경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을 선보였다.이번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은 유기농 면과 재생 원사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여름 의류와 잡화 총 9종으로 구성돼 있다. 100% 유기농 면사와 100% 재생 원사를 사용한 제품은 국제 인증인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와 'Oeko-Tex'(오코텍스) 인증을 받았다. 또한 제품 택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생산 정보를
한국소비자원이 엠에스알(MSR) 캠핑용 냄비 9개 모델에 대해 손잡이 탈락으로 인한 화상 우려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해당 제품은 '리액터 1.0L 포트', '리액터 1.7L 포트', '리액터 1.0L 스토브 시스템', '리액터 1.7L 스토브 시스템', '트레일 라이트 1.3L 포트', '트레일 라이트 2L 포트', '트레일 라이트 듀오 쿡 세트', '트레일 라이트 솔로 쿡 세트', '포켓로켓 스토브 키트'로, 이들 제품의 손잡이가 몸체에서 분리되거나 느슨해질 수 있어 뜨거운 내용물이 쏟아져 사용자가 화상을 입을 우려가
삼성전자가 '2024 월드IT 쇼'에서 '갤럭시 AI'를 중심으로 한 일상의 변화를 선보인다.삼성전자는 이번 월드IT 쇼에서 도시 광장 콘셉트의 전시관을 마련하여 '갤럭시 S24 시리즈'의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생성형 편집 등의 기능을 통해 일상 속에서의 유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특히, 1020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는 이들은 패션 스토어, 플랜트샵, 도서관 등 다양한 공간에서 '갤럭시 A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의 ‘고객 중심 경영’을 향한 그간의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한난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시행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중심 경영 촉진을 위해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2023년 조사는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한난은 전국 19개 지사에서 △기계실 관리자 대상 현장 기술교육, △찾아가는 방문형 컨설팅, △지역난방 효율개선지원단 활동, △에너지진단서비스
삼성전자가 AI와 함께하는 일상을 즐기는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를 알린다.MZ 세대에게 사랑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의 협업을 통해 삼성전자는 'HAVE A GOOD AI LIFE'를 공개했다. 이번 굿즈는 삼성전자의 AI 생태계를 경험하는 고객들을 초대하는 의미를 담아 기획되었다.양말, 조리도구, 고무장갑, 수건 등으로 구성된 이번 굿즈에는 삼성의 AI 가전이 가져올 일상의 변화를 재미있게 안내하는 문구가 담겨 있다.양말에는 바닥 재질을 감지해 흡입력을 조절하는 '비스포크 AI 스팀'을,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표 MTS ‘KB M-able(마블)’ 내 펀드 상품정보 화면의 UX·UI(사용자환경·경험)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먼저 고객이 펀드 상품의 주요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화했고, 신상·추천·랭킹·테마로 펀드 상품을 분류해 다양한 유형의 상품 라인업 소개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시황에 맞는 신규 상품 소개 영역을 강화했고, ‘오늘의 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펀드 상품 안내 콘텐츠를 제공한다.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펀드를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삼성전자가 16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해 디자인 철학과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이며,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 행사다.특히,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지난 행사보다 확대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BESPOKE) AI'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인 ‘하티스트’와 함께 할 6기 앰배서더를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하티스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9년 ‘장애인의 날’에 론칭한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다. 상의는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돼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고, 하의는 휠체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어댑티브 패션으로 제작되고 있다. 또 매년 휠체어 사용자를 앰배서더로 선발해 의류 개발부터 홍보까지 함께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8명의 앰배서더가 활동했다.
신한은행이 최신 금융 트렌드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쩐썰인'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콘텐츠는 기존에 '쩐썰의 오건영'으로 알려진 신한은행 WM추진부 오건영 부장이 주인공으로 나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금융 이슈를 분석하고 설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쩐썰인'은 금융(쩐), 이야기(썰), 전문가(인)의 합성어로, 돈에 관련된 이야기를 전문가들이 풀어가는 콘텐츠를 의미한다.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콘텐츠에는 역사 커뮤니케이터인 최태성 강사가 출연해 '역사를 통해 알아보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고지에 올랐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만에 1천대, 12일만에 3천대 판매에 이어 지난 주말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올인원 세탁건조기'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 했다.비스포크 AI 콤보의 인기 비결은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삼성전자가 삼성 디지털시티에 어린이집을 확충하며 일과 육아 병행을 지원한다. 삼성은 9일 삼성 디지털시티에 제 4 어린이집을 개원하면서 보육 정원을 1200명으로 확대하고, 건물 연면적을 6080평으로 늘렸다.이번 신규 어린이집은 전국 최대 규모로, 삼성 임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어린이집 개원식에는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과 교직원, 학부모, 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경영지원실장은 "임직원들이 육아 부담을 덜고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
코리아나 화장품의 최신 제품 '세니떼 레티놀 프로 5000'이 공개됐다. 이 크림은 고함량의 순수 레티놀 함유로 피부에 깊은 영양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3월 29일 출시된 이후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현재까지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이 제품은 순수 레티놀이 5000 IU (0.155%) 함유되어 있으며, 바쿠치올, 울산도깨비바늘추출물 등의 시너지 성분이 함께 섞여 피부 고민을 케어한다.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를 갖춘 이 크림은 2주 사용 후에도 뚜렷한 효과를 입증했다.사용자들은 눈가, 이마, 팔자, 입가, 미간, 목 등
동아제약은 '박카스 디카페'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메시지를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의 'Refresh your mind!' 문구를 '카페인에 민감하다면'으로 개별 병 패키지에는 낱개로, 10병 패키지와 20입 박스에는 '카페인에 민감한 분을 위한 피로회복제'로 변경됐다.새롭게 바뀐 '박카스 디카페'는 약국,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쇼핑 등에서 만날 수 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박카스 디카페는 2005년 발매 이후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에
진도군이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빈틈없는 사례관리를 위한 사회보장정보체계 ‘행복e음’ 사용자 전산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새롭게 도입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체계 ‘행복e음’의 주요 내용과 초기상담, 신청정보등록, 효과적인 통합사례관리 등을 알기쉽게 설명했다.특히 통합사례관리는 다양하고 복잡한 여러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군민에게 맞춤형 복지를 지원하는 등 복지 체감도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