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분기 1금융권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NH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순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1금융권의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ESG'로, 키워드 사이에는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1금융권 14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023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
지난해 50년대생 금융권 수장급 가운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언론과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 순이었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금융권 11곳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50년대생 수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임종룡 우리금융 회
지난주 은행권 정기예금 최고 금리는 큰 변동이 없었다. 29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은행권 정기 예금 금리 중 만기별로 가장 높은 상품(우대금리 포함)은 ▲6개월 연 3.9% ▲12개월 연 4.12% ▲24개월 연 4.07% ▲36개월 연 4.09%를 각각 기록했다. 6개월 만기 상품에서는 SC제일은행이 3.90%를 기록해 금리가 가장 높았다. 수협은행은 3.82%를 기록해 지난주에 비해 하락했다. 뒤를 이어 대구은행과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이 3.8%를 각각 기록했다. 12개월 만기에서도
지난 한해 동안 1금융권 가운데 KB국민은행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뒤를 이으며 빅4 체제를 형성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시중 은행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
최근 두달간 1금융권 가운데 KB국민은행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부터 11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시중 은행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두달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토스뱅크 ▲
올해 3분기 국내 1금융권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NH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이 같은 3000건대로 뒤를 이었으며 6대 시중은행의 사회공헌 마인드는 타업종 상위권 관심도 보다 크게 높은 편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등 지역거점 은행 6곳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은행의 사회공헌
올 3분기 1금융권 중 신한은행의 ESG(친환경·사회적책임·투명경영)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도 네자릿 수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분기 1금융권의 'ESG'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ESG'로 키워드 사이에는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으며
올 2분기 시중 민간은행 중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은행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 우리은행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인터넷뱅크를 포함, 국내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9개 시중 민간은행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올 상반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신한은행'이 뒤를 잇고 있는 가운데 총 6개 은행의 총 포스팅 수가 20만건을 넘겼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시중 민간은행과 인터넷뱅크, 특수은행 등 1금융권 14개 은행(지방은행 6곳 제외)에 대해 지난 1~6월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4대 은행을 비롯한 시중은행 6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여름철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강신숙 은행장이 참여한 쿨코리아 챌린지는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체감온도를 낮춰 여름철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릴레이 캠페인이다.SC제일은행 박종복 은행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한 강신숙 은행장은 지난 26일, 직원들과 함께 가벼운 옷차림인 ‘쿨비즈룩’을 착용하고 챌린지 동참 인증샷을 촬영하는 한편,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수협은행 공식 SNS 채널에 게시했다.강신숙 은행장은 이날 챌린지 행사에서 “무더운 여름
신협사회공헌재단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녹동신협(이사장 전승민), 경희대학교 한방의료봉사단 피닉스(회장 정성민)와 함께 전남 고흥군에서 지역민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하계 한방의료봉사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녹동신협이 주관하며 경희대 의료봉사단 피닉스가 협력하는 사업이다. 신협 임직원과 경희대 의료봉사단원 등 총 6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고흥군 소재 녹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고흥군 지역민 7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진료 서비스를 지원한다.이번 한방의료봉사에서는 외과, 침구과, 보안간
신한은행이 올해 상반기 1금융권 은행 중 ESG(환경·책임·투명경영)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역거점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은행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비수도권 은행을 제외한 시중은행, 특수은행, 인터넷 뱅크, 외국계은행 등이며, 조사 방식은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
올 1분기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시중은행과 특수은행, 인터넷은행 등을 망라한 1금융권 은행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NH농협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이 빅4를 형성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4개 은행의 '사회공헌' 키워드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등 지역거점 6개 은행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사회공헌,
올 1분기 오프라인 지점이 있는 시중 은행들의 모바일 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하나은행 '하나원큐'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신한은행의 '신한 쏠'과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특수은행을 포함한 시중은행들의 모바일 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시 키워드는 고유 '모바일뱅킹 앱 이름' 외에 '은행이름' + '모바일' OR
올 1분기 시중 민간은행과 인터넷뱅크, 특수은행 등 1금융권 은행 가운데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는 'KB국민은행'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 14개은행들(지방은행 제외)에 대해 지난해 4분기 대비 올 1분기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4대 대형은행을 비롯한 시중은행 6곳과 인터넷뱅크
지난해 시중 민간은행 중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은행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시중 4대은행이 사회공헌 관심도 빅4에 랭크됐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인터넷뱅크 포함, 국내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9개 시중 민간은행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때 은행 이름과 기부, 봉사 등
KB국민은행이 국내 시중은행 중 대한민국의 미래 새싹인 '청소년'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오프라인 지점이 있는 국내 9개 시중 은행을 대상으로 '청소년' 키워드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은행은 포스팅 수 순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IBK기
지난 1년간 인터넷뱅크와 특수은행을 포함, 시중 12개 은행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신한은행'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은행 본연의 업무와 연관이 낮은 스포츠 뉴스 등을 걸러내기 위해 언론사 '뉴스' 채널을 조사에서 제외할 경우 'KB국민은행'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12개
시중 대형은행 가운데 소비자들의 '친절' 키워드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시중 대형은행 6곳을 대상으로 '친절'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보도자료 내 '친절'을 제외시키기 위해 언론사 '뉴스' 채널은 조사하지 않았으며 빅데이터 집계 시 '은행이름'과 '친절'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