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장: TV 패널 A/S 기간 2년 이라고 46만원이라는 수리비를 소비자가 지불하라는 주장
(40만원 이상이면 저가 tv나 중고 tv도 살수 있는 액수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제품 디자인과를 나왔지만 A/S기간을 정해 놓는 것은 그만큼 그 안에 고장 날 확률이 있기 때문에 A/S 기간을 정해놓은 것 등을 들은 바 있습니다. Tv 판인 패널도 2년으로 정해놓은 것은 그 안이나 조금 후에 고장 날 가능이 충분히 준해하기 때문에 솔직히 기간을 정해놓은 상황 조금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사항 등을 이야기해도 교육받은 A/S 기간 2년이라는 말만 늘어놓습니다.
▶소비자 주장: 2010. 9월 말경 목동 현대백화점에서 삼성 보르도 tv를 구매했습니다.
대리점, 하이마트에서도 TV보았지만 돈을 더 주더라도 백화점이라는 이미지를 보고 불량이나
전시제품은 안 팔겠지 하고 가족은 의견을 취합하여 동네 목동현대백화점에서 TV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TV를 사용한지 2년 1~2개월 정도가 되어서 패널(정식 패널 A/ 기간 2년)이 완전 먹통으로 나가고, 소리도 인식도 안 되는 상황이어서 패널이 초기에 나갈 가능성이 있는 하자가 있는 제품을 판매했다고 생각하여 교체를 원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무조건 2년이 지났기 때문에 소비자가 값을 지불해야 한다고 주장하여
저희 가족은 억울하고 피해를 알리고자 제보합니다.
현대백화점 측에 전화해서도 백화점을 믿고 샀는데 이렇게 패널이 빨리 고장 나서 46만원이라는 동을 지불 하라는데 하자 있는 TV를 받았으니 현대백화점 측에서(비싼 자릿세 받고 있는) 이 상황을 도와달라고 했지만 2년이지났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만 합니다..
통화 상 기사 말도 2년 이내 고장 날 확률이 극히 적지만 존재한다고 분명 말했습니다.
그러면 그 중 하나가 이 tv니까 교환이나 보상해달라고 하면 2년이 지나면 안 된다고만 말합니다.
저희는 피해자 입니다.(통화 녹취 기록 있습니다. 녹취 전달할 수 잇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TV,tv,TV,삼성,삼성전자,삼성tv,삼성티비
저희 지인도 3년이 넘었는데 안 나와서 교체 / 아기가 장난감을 던져 고장이 나서 교체 / 비싼 부품 값을 지불하라는 말에 항의해서 가격 다운 등 .. 교체해준 바를 알고 있는데 저희의 같은 경우에는 갑자기 패널이 나가고 저희 과실이 없는데도 교체를 안 해준다는 것입니다. 현재 tv는 소리도 안 나오고 인식 조차 안 되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TV,tv,TV,삼성,삼성전자,삼성tv,삼성티비
**제보 이유**
** 저희 같은 시민 소비자 외에도 A/S 기간을 이용한 삼선전자 TV의 합법적인 사기 행각을
고발하기 위하여 제보하는 것입니다. 소비자 권리를 찾기 위해서요.. (아는 신혼부부들은 삼성가전제품 사지 말라고 극구 말립니다. 몇 달 안 되서 고장 난 것들도 있다고요… 이게다 소비자의 피해입니다. A/S기간 1~2년 안에 고장 난 것이 아니면 다 소비자에게 돌아갑니다.. 안에 고장 났다 하더라도 부품이 비싸면 또 소비자가 물어야 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TV,tv,TV,삼성,삼성전자,삼성tv,삼성티비
어른들 말씀이 전자제품은 LG것을 사야 한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삼성전자의 경쟁사인 LG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대부분 10년 이상 사용한 것이 대다수 입니다. 10년이내 고장 없이 사용한 것도 많습니다. 휴대폰은 가족이 삼성 것을 많이 써왔고 써오고 있지만 비산 가전제품인 TV만 삼성 것을 사본 것인데 이런 피해를 보다니요.. 절대 신뢰도 안되고, 용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피해로 소비자의 의견으로 이전에 뉴스에 방영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저희 집에 있는 TV 상태와 소비자 인터뷰 취재해 주시고 방영하여 소비자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현재 큰집에서 얻은 옛날 브라운관 작은 삼성 TV로 tv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LCD TV는 죽어있고요..
[삼성전자] 삼성전자 TV,tv,TV,삼성,삼성전자,삼성tv,삼성티비
동영상을 보시면 한 리모컨으로 전원을 키면 두 TV가 거의 동시에 켜지는데 옛 브라운관 tv는 10년이 지나도 화면이 볼만하게 나오는데 인기를 끌고 붐이 있어났던 보르도 tv는 화면은 켜지지만 화면도 죽어있고 소리도 안 나옵니다. 채널을 돌려보면 보르도 tv도 채널이 바뀌긴 하는데 화면이 죽어 안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tv를 끄면 거의 동시에 꺼집니다.
이 사건을 많은 소비자들이 알고 피해보자 않도록 소비자 권리를 찾기위해
작성일:2012-07-14 20:18:41 175.192.217.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