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이용 패키지를 다녀와 불편사항 접수를 하려니 전화로는 불만 접수 안 받음.
1:1게시판에 쓰라 함.
그런데 난 비회원.
1-하나투어는 예약 시 여권 사본을 받거나 안내 사항을 전송할 때 이메일은 불가한지?
직원이 폰 전송만 된다 해서 톡으로 주고받음.
2-톡으로 받게 되면 추후 고객정보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회사폰 회사톡인지, 일정기간 보관 후 삭제하는지?
3-예약 후 여행계약동의서는 동의해도 완료 처리도 안되고 계속 뜨는데 이건 왜 그런 건지?
4-여행 전 안내문이 와서 그 주소로 접속하니 오류 메시지 떠서 담당자에게 문의하니
그건 담당자가 보낸 게 아닌 자동 전송이 된 거라 함.
자동 전송 전 확인 안 하나요?
그리고 나중에 소비자원 접수했다 답변을 들었는데 여행계약동의서가
나와 함께 간 동행자는 동의가 됐고, 난 동의가 안돼 있었다고 함.
(동행자와 둘이 같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마다 동의 함.
이게 해도 다시 클릭하면 체크가 안되어있고 해서 문의하니 신경안써도 된다 함.
그런데 비회원 로그인 할 때마다 동의하라고 떠서 또 하고 또 하고 진짜 출발 전날까지 시도했음)
계약서 동의도 안 받고 돈은 받았으니 된 거??
만에 하나 불미스러운 일이라도 생기거나
어떤 보상처리가 필요할 시 미동의 상태면 안 해 주려고
일부러 저런 건가 하는 의심도 듭니다.
작년에도 하나투어 이용 시 여행계약동의서가 저래서 문의하니
그건 원래 계속 뜨니 거기서도 신경 안 써도 된다 함.(여행상품 판매처는 다른 곳)
여행이 한두푼 짜리도 아니고 계약서라는 게 존재하면 그건 당연히 체결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리고 하나투어 홈페이지 패키지 상담하면 전화받는 직원이 다 개별 대리점 직원들.
계약 후 담당자 배정이 되면 그 나라나 도시 담당자인 줄 알았는데
그냥 홈페이지는 회사고 전화는 전국 대리점 사장이나 직원이 받는 구조인 듯.
그리고 구글에서 검색하면 맨 위에 나오는 하나투어는 대리점 광고인데 공식홈페이지라고 써놓음.
하나투어 공식홈피와 똑같은데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맨위에 대리점 이름과 맨 아래 사업자 내용 등이 차이가 있음.
자세히 안보면 모름.
하나투어 꿈을꾸다 인가 그게 공식홈인 것 같음.
본사가 운영하는 공식홈인 줄 알았더니.
그냥 개인 대리점이었고 상담 시 좀 불편한 점들도 있었는데 그런 구조를 몰랐음.
이런 식이라면 같은 하나투어라도 고객이 받는 서비스나 상담 등은 아무래도 차이가 나겠지요.
하나투어는 본사가 전화가 없는지 전화를 안 하려는 건지 연락처 없고.
무조건 1:1 게시판에 올리라는 소리만!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일 생각은 있는지 묻고 싶네요!!
어떻게 된 건지 왜 동의가 안된 상태였고,
직원들은 왜 저 계약동의서는 확인도 안하고 안해도 된다는 건지??
제대로 된 답변!!답변 바랍니다.
작성일:2025-09-24 12:02:11 59.5.72.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