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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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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리바트의 기만_약속불이행_시간끌기_ 책임 없음

닉네임
챔챔아빠
등록일
2024-04-25 14:23:55
조회수
455
신청인은 2024.03.07 CJONSTYLE에서 리바트 싱크대를 주문함.
2024.03.12 리바트 싱크대 영업담당자가 이사예정지 주택에 방문하여 싱크대를 실측하고 설계진행
- 견적당시 싱크대 부위 전기 사용 전혀 문제 없었음(가전 사용 사진 첨부)
2024.03.14 견적서 수령, 추가금 결제 포함 최종 계약 완료

※ 타공정일정(벽체, 도배 등)으로 인해서 아래 일정으로 진행하기로 안내받음.
- 2024.03.29 싱크대 철거,
- 2024.04.03 타일 시공
- 2024.04.05 싱크대 시공 18시~19시까지 공사 시공이 완료된다고 안내 받음

상기 일정에 맞춰 2024.04.07 19시 이후 입주청소를 진행하기로 함.

아파트의 경우 소음문제로 공사신고후 작업이 가능하며, 18시 이후 작업이 불가함.
최초 싱크대 철거 작업 시에 공사 소음 문제로 이의제기가 들어와서 양해를 구하고 1층~5층까지 과일 돌리고 양해를 구한 상황이었음.
(동의서를 받았는데도 소음민원이 발생함)

리바트에 같이 요청했던 타일 및 기타 공정의 경우 수 일전 연락이 오거나 전일 연락이 왔으나

2024.04.04 리바트 시공 업체 방문 연락이 없어 영업담당자에게 통화 후 저녁 7시 이후 익일 오전에 들어오는 사실을 확인함.

2024.04.05 리바트 틀 작업 담당자 오전 08 ~ 09시에 들어와서 작업 시작
- 14시경 와이프 방문하여 작업상태 확인하였으나 상판은 다른기사가 와야한다고 설명을 들음.
- 시공기사 방문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싱크대 영업담당자에게 요청하였으나 지연되고 있어 16시정도에나 들어와서 3시간~3시30분이면 작업이 완료된다고 안내
받음.
- 혹시나 하여 연락처를 받아 청소업체에서 시공기사와 통화결과 16시 30분에 들어와서 4시간정도 걸린다고 하였음.
- 실제로는 늦는 다는 전화도 없이 17시 30분이 넘어서 방문하여 22시까지 작업해야한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함.
- 해당 지연 부분에 대해서 싱크대 영업담당자에게 통화하였고,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피해보지 않게 본사에 이야기하겠다고 관련 자료를 준비해달라고 함.
- 가장 큰 소음 발생 공사가 금요일 18시 이후에 진행하게되어 사과의 의미로 음료수(1만5천원)를 사서 2층 직하 세대 방문함.
- 22시경 방문하였을때도 작업이 진행중이었음.
- 청소업체 새벽작업까지 할 수 없어 일부 작업을 하고 싱크대 마무리하고 거실작업으로 전환하기로함.(야간 추가비용 8만원 발생)
- 주방 부분 전기를 손댄 작업자(철거업체, 타일업체, 싱크대 설치업체 이외 없음, 모두 리바트 협력업체임)

2024.04.06 이사입주 당일로 이사가 오기 전 현장에 방문하였고, 싱크대 시공과 청소 부분을 체크 중 싱크대 부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다는 사실을 확인함.
- 주방 차단기가 내려와 있었고, 올리면 싱크대 주방 부위와 이상이 없는 냉장고 측 전원이 함께 내려가는 증상 발생
- 이사 후 냉장고 활용 및 싱크대 주방 전원이 안들어올 경우 신규로 구매한 세탁기 사용이 불가하여 24시간 전기 점검 업체를 불러서 점검 수행
-> 혼선이라고 안내받음(녹취파일 첨부) / 6만원 지급
- 해당 사실에 리바트 영업담당자 통화하였고, 전기 업체 부른 사실을 통보함. 이부분에 대해서 피해없게 본사와 이야기해서 도와준다고 함.(녹취파일)
- 타일업체 사장님 연락이 와서 전기 업체와 오겠다고 함 -> 실제 오지 않음(녹취파일)
- 철거업체 팀원(타일업체 사장님 직원)이 연락이 와서 전기 불러서 확인했냐고 자기네들 작업한게 없다고만 이야기함. 전기업체 확인해보라고 함(녹취파일)
- 이삿짐 때문에 더이상 점검이 어려워 전기업체에서 철수함.
- LG에서 세탁기를 설치하러 왔다가 전기가 돌아오지 않아 돌아가고, 금일 내 전기가 복구되면 해주지만 안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함을 안내함.
-> 워시타월 일체형으로 설치비가 매우비쌈.
-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기 긴급 출동업체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음 -> 동일하게 혼선으로 안내받음.
-> 누전차단기를 배선차단기로 변경하는 작업을 할경우 임시로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받고 세탁기 설치를 위해 비용을 지급받고 진행함 / 24만원 지급
-> 싱크대 설치의 문제점과 혼선이라는 내용을 녹취파일로 받음.
- 싱크대 영업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전달하였고, 담당자는 해당 내용을 본사에게 보고해주겠다고 함.

2024.04.08 해당 부분에 대하여 처리가 미흡하여 리바트, CJ온스타일, 한국소비자원에게 민원 신청함.
- CJ온스타일에 대해서는 연락이 왔으나 리바트측에서 연락이 없음.
- 리바트 하청업체인 타일 및 철거업체만 전화와서 본인들 잘못이 아니라는 말만 반복함.

2024.04.09 - 오전까지 리바트 업체 연락이 없어서 리바트 현장 영업담당자와 통화함 타일업체와 전기 업체가 방문한다고 사전 안내받음(녹취파일)
- 리바트 고객센터 팀장이 연락와서 타일 사장님과 전기 업체가 온다고 해서 싱크대 시공팀도 같이 와달라고 요청함.
- 리바트 고객센터 팀장은 시공팀에서 방문한다고 하였고, 저는 타일사장님, 전기업체만 방문하면 안된다고 이야기하였으나 타일업체가 아니라 시공팀이라고하면서, 자기가 타일업체라고 없고 시공팀에서 전기업체와 방문할 것이라고 이야기 한거다.
- 10시 16분경 다시 전화가 와서 19시경 시공책임자가 방문할 것이다. 후드 부분하고 이런 부분은 현장에서 상담할수 있게해주겠다라고 통화가 옴.
- 실제 19시경 실제 방문 타일 사장님과 전기 업체만 와서 작업을 진행함.-> 시공팀은 방문하지 않음. 전기업체에서도 혼선이 맞으나 원인은 모르겠다고 함.
- 타일 벽면 전기 전원 스위치쪽의 전선 등을 분리하여 하나하나 점검하고 작업하여 수정조치하여 원인을 수정함(녹취파일)

2024.04.11~18일 현재 전기 업체 사장님이 혼선이라고 했고, 정확한 원인을 모른다고 했을 뿐 싱크대 철거부터 ~후드, 싱크대 전원 매립까지 리바트 싱크대 이외 그 부위의 전기 작업 내용이 없는 시점에서 첨부된 사진처럼 전원이 들어오던 싱크대 주방 공간에 선을 잘못꽂아서 발생한 혼선이 누구때문인지?
철거팀, 타일팀, 시공팀 전기 배선을 한개라도 손댄 업체, 철거하면서 건드릴 수 있는 업체 모두 리바트 시공팀내에 있음.

- 철거를 위해 작업하다가 잠시 빼놓을 수 있도 있으며, 코드선을 옮기며 스위치와 반대로 꽂을 수도 있음. 모두 배제할 수 없음.

2024.04.22 A/S 받게 되면 저희가 해당 문제로 제출한 영수증에 걱정안해도 된다고 통화를 완료함.

2024.04.23 2주간 지연되었던 A/S 진행하여 받음(20분소요)

2024.04.25 모두 자기 책임은 없지만 일부 책임지는 선에서 395,000원 중 300,000원만 부담한다고 협상을 해옴.
- 거부함.

- 처음에 환불 및 원상복구를 주장하였으나 전기가 복구가 상태여서 리바트 싱크대 영업담당자가 본사에 이야기해서 불이익 보지 않게 해준다고 약속을
믿고, 빠른 시일내 처리해주겠다는 고객센터의 약속을 믿고, 리바트 싱크대 후드 부분 시공결함과 아일랜드 서랍장 시공 결함만 A/S 해준 상태에서
저희가 추가 지급한 전기 업체 비용 30만원, 입주청소 야간작업비 8만원, 아래층 음료 비용 1만5천원만 빠르게 처리해주면 끝내려고 하였으나 차일피일
미루면서 소비사 상담에 본인들 잘못이 아니고 필요시 보상을 해준다는 답변을 해주는 것을 보고 학을 떼게 되었습니다.

용량문제로 녹취파일 전달이 되지 않아 내용만 전달해드립니다.

요청해주시면 모든 녹취와 사진자료 제출하겠습니다.
작성일:2024-04-25 14:23:55 59.5.7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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