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활산업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네이버의 고객 기만하는 이벤트

닉네임
소비자
등록일
2024-04-02 19:31:46
조회수
304
제가 지난 달 2월7일에 네이버에서 해외호텔 예약 후 문의한 내용- 당시 트립닷컴 직원과 채팅 상담한 내용을 복사해서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에 메일문의 접수했습니다.
제가 2월 설연휴에 해외 호텔을 예약했는데 당시 네이버 이벤트로 5%적립이라고 나왔는데.
결제 후 1%만 적립이 되어 바로 트립닷컴 채팅상담을 했고 직원이 그건 네이버로 확인하라고 했습니다.
(당시 트립닷컴측과 채팅 상담 내용은 좀 길어서 생략하겠습니다.)

RE : 해외 호텔 결제 시 네이버페이 미적립건과 적립 일시와 적립률
보낸사람
네이버페이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 드립니다.
문의일 2024-02-07 00:40:16
문의분류 네이버페이 포인트/페이머니 > 적립
문의제목 해외 호텔 결제 시 네이버페이 미적립건과 적립 일시와 적립률
▶네이버 여행 온라인 고객센터 바로가기
▶네이버 여행 온라인 문의접수 바로가기
문의해 주신 곳은 쇼핑 관련 고객센터이기에 요청해 주신 내용에 즉각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이버페이 서비스 담당자 드림

위처럼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에서 이건 고객센터 여행팀으로 문의하라고 바로가기 링크를 보내주어 네이버 고객센터로 메일 문의 재접수.

그리고 네이버 여행팀 고객센터에서 온 답장.
2024년 2월 7일 (수) 오후 3:22
네이버고객센터
안녕하세요. 네이버 고객센터입니다.
안녕하세요. ******* 고객님,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드립니다.

먼저 네이버 여행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고객님께서는 트립닷컴 프로모션에 정상 참여하신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해당 프로모션은 트립닷컴에서 호텔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고, 투숙기간 내 체크인/체크아웃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5%가 적립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체크아웃 기준 1~2일 이내로 1%, 다음 달 마지막 영업일에 4%가 적립됩니다.

- 결제 금액 : 429,347원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금액 (기본 1%) : 4,293원 (체크아웃 후 1~2일 이내 적립 예정)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금액 (4%) : 17,173원 (3월 29일 적립 예정)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트립닷컴 프로모션 페이지 바로 가기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접수해주세요.
▶ 재문의하기
감사합니다.
네이버 여행 담당자 드림

그런데 3/29 미적립되어 재문의하니 어제 전화해서 하는 말이.
오안내해서 죄송하다며 고객님이 결제 시 조그만 초록창이 있었을텐데 그걸 안누르고 들어갔다나?
제가 결제한 날 바로 물어봤고 답장은 저렇게 보내놓고.
4/1에 전화해서 한다는 소리가 오안내였다?

직원도 회사도 모르는 이벤트는 누가 담당하는 건가요?
그래놓고 문제 발생하면 무조건 고객 탓 탓 탓!!!!!
그 이벤트 아니었으면 굳이 네이버로 하지 않아도 되었고 다른 카드사 혜택을 받을 수도 있었겠지요.
재문의하기 클릭해도 13자리나 되는 예약번호에 체크인아웃 날짜 결제 날짜 등등 항목 입력시키는데 이것도 노동이거든요.

네이버는 정말 재문의의 뜻을 모르는 건지.
이런 경로로 문의 하게끔 해서 고객이 지쳐 나가 떨어지게 하려는 건지.
결제 내역 네이버 페이만 봐도 확인이 될 텐데 말이죠.

어제 오전에 전화한 분.
지금 보니 그게 아니었다.
고객인 내가 결제 시 초록 네이버로 안 들어가서 그렇다.
그게 지금 와서 할 말인가요?
결제하고 5%적립이 안되서 바로 트립닷컴 상담사와 채팅상담을 했고.
그 분이 직접 네이버 접속해보고 이건 네이버에 문의하라해서 네이버에 문의했더니.
체크아웃 후 한 달 반이 지난 3월29일 적립예정이라 해놓고,
여지껏 미적립이라 주말에 문의하니 어제 전화해서 한다는 말이 고객이 그 경로로 결제 안해서 그렇고 직원도 지금 알았다??
이런 식으로 고객 기만해서 판매했어요?
5%이벤트는 써놓고 결제 경로 어디에?
어디 보이게 해놨는데요??

직원도 찾지도 못해서 당일에 오안내하면서 고객이 못 찾았다??
혜택은 최대한 숨겨 놓아야 하는 거겠죠~!!!!!!!!!!!!!!!!!!!!!!!!!!!!!!!!!!

내가 기억 안하고 있었으면 그냥 지나갔겠네요??
포인트도 포인트지만 알면 실수 죄송.
모르면 그냥 모르쇠 넘어가는 태도.

이런 걸로 고객 화나고 피곤하게 하는 네이버.
시간 낭비 감정 소모 네이버는 이게 거짓 이벤트가 아니면 뭔가요?
아니 뭐 숨은 결제창 찾기도 아니고.
낭비한 시간과 감정에 대해서 보상해도 시원찮을 판에 그냥 죄송하다는 아니지 않나요?
이에 대한 네이버의 합당한 보상을 요구합니다.
작성일:2024-04-02 19:31:46 220.65.175.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