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상품의 환불 문제로 마음고생이 크셨을 것 같습니다. 연락처를 남기시지 않아 댓글로 답변 드립니다.
구독자님의 말씀처럼 네이버와 같은 통신판매중개업자는 상품 주문, 배송, 환불의 의무와 책임을 모두 해당 판매업자에 있다고 법적고지하고 있습니다. 독자님과 같은 피해사례가 반복되고 있지만 포털플랫폼에서는 전혀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이죠.
업체 측이 불량을 인정하지 않는 현 상황에서 독자님이 하실 수 있는 방법은 한국소비자원에 의뢰해 제품불량 증빙을 받는 것입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는 단일 대표전화 '1372' 를 통해 전문분야(자동차, 병원·의료, 금융·보험), 일반분야(전문분야 외 모든 상담)별 상담기관을 연결해드립니다.
구독자님의 말씀처럼 네이버와 같은 통신판매중개업자는 상품 주문, 배송, 환불의 의무와 책임을 모두 해당 판매업자에 있다고 법적고지하고 있습니다. 독자님과 같은 피해사례가 반복되고 있지만 포털플랫폼에서는 전혀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이죠.
업체 측이 불량을 인정하지 않는 현 상황에서 독자님이 하실 수 있는 방법은 한국소비자원에 의뢰해 제품불량 증빙을 받는 것입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는 단일 대표전화 '1372' 를 통해 전문분야(자동차, 병원·의료, 금융·보험), 일반분야(전문분야 외 모든 상담)별 상담기관을 연결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