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활산업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KT 단독영업만 신경쓰고 전산장애로 서비자 불편 해결방법 없어=답변

닉네임
우먼컨슈머
등록일
2014-05-12 14:10:08
조회수
2723
제보자의 제보에 의하면 제보자가 무교동에 KT대리점에서 기변으로 갤럭시S4미니를 구매한 후, 구매 과정에서 '대리점에서는 전산장애로 바로 해결해준다는 조건'으로 계약 후 핸드폰을 수령한 것으로 되어 있고 이후 이틀이 지나 개통이 안돼 개통문제를 제기했으며 개통이 안된다는 입장만 들었다고 했는데, 이럴 경우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약정을 위반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일단 소비자는 판매자로부터 물품등을 선택과 구입함에 있어 필요한 지식 및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역으로 보면 판매자가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야 겠지요. 결국 판매자가 개통이 안된다는 내용을 속인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품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입은 피해에 대해선 신속·공정한 절차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보자는 약속 위반으로 환블 또는 피해보상을 요구할 수 있숩니다.

또한 KT본사 핸드폰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왜 안되는지 물어봤으나 전산장애로 어렵다는 입장으로 언제 복구가 되는지 모른다는 입장으로 인터넷 1기가 1개월 사용권 준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이고 소비자를 위한 보상이 아닌 듯 하군요.

이에 따라 제보자는 기기변동을 할 당시 판매자의 약속 불이행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내용증명을 보낸 후 보상 손해배상 청구를 하십시요.

이에 제보자가 통화한 판매자나 KT 관계자 연락처를 올려 주시면 취재 후 기사화를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작성일:2014-05-12 14:10:08 202.14.90.1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