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T전자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삼성TV 수리 경험기

닉네임
진퇴양난
등록일
2012-01-10 23:00:48
조회수
6567
저는 외국계 반도체회사에서 일하는 8년차 직장인입니다.
삼성과 Direct으로 거래한 경력은 5년정도 됩니다.
삼성VD 사업부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정말 Nice했었나 봅니다.
AS콜센터와 동탄AS센터의 대응에 깜짝 놀랐습니다.
12월27일이 어머니집의 TV 전원이 늦게 켜지는 불량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저희 누나가 AS기사분을 불렀고 저에게 물어보았지만 저는 AS기사분들은 어차피 월급받는거라서 수리비를 부풀리지는 않는다고 그냥 하라는대로 하라고만 하였습니다. 사실 궁금은 하였지만 저도 업무가 바빠서- 나중에 물어보니 SMPS단에 문제가 있어 Board를 교체했다고 하더군요-. (17만1천원) 저는 불량부품만 교체하지 않은 것이 이해가 가지는 않았습니다만 요새 애플도 통째로 교환하고 board교체가 추세인가 했습니다. (처음에 콘덴서 교체해봤다곤 하더군요-)
그리고 일주일후에 TV전원이 아예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시 AS센터에 전화를 하고 기사분을 불렀습니다. MAIN BOARD에 문제가 있어 BOARD를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18만원 견적).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삼성TV수명도 4년인데 이 수리비면(35만1천원) TV를 사는게 나을 수도 있다고요. 저는 왜 처음부터 MAIN BOARD불량에 대해 파악하지 못했냐고 따졌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SMPS에 과부하가 걸렸었고 이로인해 MAIN BOARD에 영향을 주어 BOARD에 이상을 생겼을 것이라는 겁니다. 아래가 동탄AS센터 백영*팀장과의 통화내용입니다. 제가 충격받은 부분만 간추렸습니다.
본인: 왜 SMPS불량발생 시에 MAIN BOARD불량을 감지하지 못했나요?
백영*팀장: SMPS는 수명이 다해서 그런 것이고 MAIN BOARD는 그후에 수명이 다한 겁니다. -_-;

본인: 불량발생 시 어떤 소자에서 발생한 불량인지는 파악안하나요?
백영*팀장: AS센터는 BOARD단위로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인: 그럼 TV 부품이 SMPS,IP보드,메인보드 세가지입니까!?
백영*팀장: 네

본인: 팀장님이라는 분이 그렇게 무책임하게 말씀하시면 어떻합니까?
백영*팀장: 고객님이 더 너무하세요-

본인: (자포자기) 다 됐고 MAIN BOARD불량원인이 뭔지만 알려주세요.
백영*팀장: 그런건 AS센터는 못합니다.

본인: 불량이력관리 같은거 안하세요? 나중에 개선할때 사용하려면 이력관리 해두시는거 아닙니까?
백영*팀장: 이력관리안하고요- 불량분석 원하시면 직접하시던가요~

정말 난감한 상황이였습니다. 옆에 있었으면 제가 한대 맞았겠더라구요-. 어떻게 AS팀장이라는 분이 서비스정신이 이럴수가 있는지요? 정말 안하무인이더군요. (삼성직원이실 수도 있는거죠?)
고객이 불량원인 알려달라고 하면 이렇게 대응하는겁니까? 인터넷 찾아보니 동네 PC수리점, 전파서도 1개월이내 고장나면 무상수리 또는 싼가격에 해주던구요- 동네 수리점에 맡길 걸 정말 후회막심합니다.
나중에 AS콜센터 양영*실장 대박이더군요-
처음에 수리한 비용17만1천원으로 돌려드리는데요. 교체한 보드는 돌려주셔야 되고요. 수거한 보드는 불량으로 폐기했으니 없습니다. (-_-);
제가 왠만해선 글 안쓰는데 한번 알릴 수 있는 선까지 알려보도록 하겠습니다.<출처=다음>
작성일:2012-01-10 23:00:48 14.138.76.2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