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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자에게 먼저, 택배 문제점의 제보가 많다는 것을 밝혀 드리며 제보자가 제보한 내용을 보면 택배회사의 문제점이 또 다시 나타난 것으로 보여지는군요.
일단 이번 제보건은 택배사원의 서비스 문제 입니다.
서비스 자질이 갖춰지지 않은 배달원 같군요.
이에 택배회사의 배달사원들은 대부분 자신들의 차를 구입해 지입하는 경우가 많숩니다.
이에 따라 배달 건수에 따라 몇백원을 갖고 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자신의 차로 배달하면서 건 당 돈을 갖고 가는 것이니 때문에 택배회사와는 사실상 관계가 별로 없습니다.
물론 택배회사의 소속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월급제가 아닌 수당제이다 보니 배달원은 배달을 빨리할수 밖에 없고, 건당 돈을 받다보니 서비스가 엉망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서 상당한 괴리가 있다는 방증이지요.
제보자가 밝힌 "클레임을 걸려고 동부택배를 검색하니 온통 불만의 글뿐이 안보이던데 뭐 이정도면 클레임 걸어봤자 귓등으로 듣지도 않을 것 같다"고 했는데 제보자의 생각이 맞습니다.
이에 따라 법적으로 따지고 싶다면 배달한 물건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 후 이상이 있다면 보상을 받는 게 좋겠군요.
또한 서비스 문제가 있는 것에 대해선 동부택배 본사로 가서 조목조목 확인하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작성일:2014-02-26 14: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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