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활산업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수제화반품환불부당한처우

닉네임
조부연
등록일
2014-01-17 01:10:59
조회수
3833
첨부파일
 2014-01-17-00-58-53.jpg (460460 Byte)
수제화를 반품,환불하는 과정에서 너무나도 불쾌한 처사를 고발합니다.
구매처는 동대문뉴존매장과 온라인사이트를 함께 운영하는 가브리엘라입니다.

온라인상으로 봐두었던 제품이 매장에 비치돼지 않아 비슷한 제품을 시착후 종아리둘레를 재고 제품을 주문하였으나 종아리 부분이 크게 잘못 제작돼어 불량을 사유로 사진첨부 반품,환불 요청 하였습니다. 공장에 들어가봐야 알수있다고 하여 다음날 매장에 다시 방문,
공장담당자가 와서 직접 재보고 잘못 제작된 것을 인정하고 다시 제작하여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다시 받아본 제품은 이번엔 종아리둘레는 맞게 왔으나 재제작을 의뢰하면서 240사이즈에서 235로 변경주문한 것이 너무작게 제작이 되어왔고 기장도2센치 이상줄어서 왔음. 반품요청을 하고 이번에도 공장담당자가 바로 연락을 해왔는데 처음과는 다르게 원하는대로 줄여주었는데 잘못됀 것이 없다는식.
여러 논쟁끝에 환불을 약속받았으나 가브리엘라측에선 앞으로 나에게 제품을 판매하지 않겠다고 함.
.
처음주문시 겨울에 두꺼운 양말에 털깔창을 넣고 편하게 착용을 하고 싶다는 의견으로 240을 주문하였으나 종아리 둘레가 잘못제작돼어 종아리부분만 불뚝 튀어나오는 관계로 사진첨부와 함께 반품환불을 요청하였습니다.
온라인상의 240사이즈모델착용샷을 참고로 제품의 디테일을 꼼꼼히 체크하였고 나중에 제품이 잘못제작돼어 왔을땐 240사이즈조건표를 토대로 제가받은 제품과, 처음주문시 받아두었던 영수증에 같이 적혀있던 제실사이즈와, 부츠와 함께 동봉돼어온 제품안내서에 표기됀 제작됀 부츠사이즈를 비교하여 종아리 둘레뿐만 아니라 부츠입구둘레와 종아리둘레의 비율도 맞지않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사이트 전240 현235 공장측
총기장 43 43 41  
입구 37 35 32
종아리 36 36 34 34 
발목 29.5    
  구매영수증 제품안내서
종아리 32.5 34

입구가 종아보다 작았지만 종아리가 너무 크게 나온탓에 그부분에대해선 그쪽도 크게 언급하지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재작돼어 온제품은 위에 보시다시피 더큰차이로 더꾸로입니다.
총기장이 줄어든것에 대해서는 사이즈 교환으로 인한 개개인의 신체사이즈에인한 차이라고만하고 문제돼었던 종아리부분의 사이즈에 대해서만 계속 맞다고만 합니다.
아니 입구가 준 것은 말도 않고 개개인의 차이 혹은 크다고 하여 다시제작했는데 줄어들어 타이트한것은 당연하지 않냐며 사이즈를 235로 변경한다고 했을 때 분명 자기가 좀 타이트할것이다 라고 경고했다는것입다.
분명한건 전 매장에서 제실제 사이즈를 직접 재었고 거기에 근거하여 맞춤제작하였습니다.
서로 말로대충 이렇게 저렇게 줄여주세요 한것도 아니고 사이즈도 직접재서 거기에 맞게 제작하는것인데 잘못돼면 사이즈표에 근거해 따져보아도 개개인의 신체사이즈마다 편차다 라니요?
모델사이즈를 기준으로도 첨 240사이즈는 분명 저에게 맞춰온 제품이였으며 분명 입구가 종아리보다 작게 나온점, 종아리만 불뚝 크게 나온점은 불량이었으며
두번짼 입구가 너무 작아 들어가기 힘든정도였으며 총기장까지 똑 줄어왔습니다
기장이 준것에 대해 사이즈 변경으로 인한 차이이며 작게 느끼는 정도는 개개인의 신체사이즈에 따른 편차라며 1~2센치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다며 사이즈기준표에 근거한 저의 이의를 완강히 무시했습니다. 분명 처음 제작한 저의신발 종아리둘레는 34로 제작이 되었어야 했지만 36으로 잘못 제작돼었기에 보시는바와 같이 제품이 울기도 했습니다. 업체의 말대로라면 단2센치로 이렇게 큰 오차가 날수도 있는 것이 줄어든 2센치기장에 대해서는 그렇게 안이하게 치부하시는지.
사이트에 기재됀 5미리의 편차는 무슨 저 똑 잘라먹은 기장은 어쩔겁니까!!!!
그러고는 환불과함께 다시는 저에게 판매를 하지않겠다는 어름장까지 놓는 판매처의 오만에 아직까지 불쾌한 이기분을 씻을 수가 없습니다.
온라인 사이트에는 공정거래를 한다고 버젓이 써놓았던데
잘못된 제품에 대해서는 공지해놓은 사이즈 기준표도 무시하고 오로지 개개인의 편차로 돌리며 책임을 회피하며 되려 제품마진 손해를 들먹이며 결국 차후 판매거부라는 말까지 들먹여 가며 모욕감을 주었습니다.
서로 맞지 않는 의견차이였다면 또 저또한 제가 타당할 만큼 다양한 이유를 근거했음에도 묵살당할수밖에 없었던 그런 의견차이로 나온 환불 조치였기에 제가 가브리엘라 측으로 부터 앞으로 저한테 다시는 제품을 판매하지 않겠다는 말을 마땅히 들어야 했다면
이건 정말 말도 안돼는 터무니 없는 소비자를 우롱하는!! 아주 부당한!! 횡포입니다!!!
작성일:2014-01-17 01:10:59 125.128.9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